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반영구 필러 아테콜, 병원과 의료진 선택 중요 간편함에 집중 무분별한 시술 지양해야
등록일 : 2019-04-19 15:04 | 최종 승인 : 2019-04-19 15:04
김효선
▲가미 성형외과의원 대표원장 박건욱

[메디컬리포트=김효선 기자] 콤플렉스를 개선하고 싶지만 장기간 회복 기간 및 수술 시 생길 수 있는 흉터와 부작용에 대한 두려움으로 성형수술이 부담되는 분들이 비교적 간편하게 외모 변화를 기대할 수 있는 필러 시술에 대한 관심이 부쩍 높아지고 있다. 얼굴 중 이마, 눈 밑, 코, 광대, 볼 등 부위에 관계없이 적용할 수 있는 데다가 전체적인 얼굴의 볼륨감을 살리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간편함'에만 집중해 무분별하게 시술을 받았다가 관련 부작용을 겪는 이들도 많으며 주의가 필요하다. 그래서 충분한 경험의 가진 의료진의 선택이 중요하다.

필러는 히알루론산, 콜라겐, 진피 등의 인체 친화적 성분으로 이뤄진 물질을 원하는 부위에 주입하는 주사 시술로, 보통 1년 정도의 지속 기간을 가지며. 성분에 따라 5~10년 이상 유지되는 반영구 필러도 있다. 특히 반영구 필러는 추가 시술 없이 장기간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점에서 수술 대신 선택하는 이들도 많다. 

반영구 필러는 아테콜이 대표적이며, 아테콜은 콜라겐과 PMMA(폴리메타크릴산메틸)를 함유한 제품으로 20년 동안 여러 임상 실험을 통해 효과가 입증된 제품이며, 아테콜의 핵심 성분 중 하나인 PMMA는 미세한 입자로 되어있어 원형체의 표면을 특수 가공하여 매끄럽게 다듬어 체내 거부반응을 최소화하여 부작용 발생 가능성을 낮춘 제품이다.

또한 PMMA 는 체내에 들어가면 피부를 구성하는 성분인 콜라겐과 유사한 형태로 지속적으로 콜라겐 재생을 촉진시켜주는 역할을 하며, 생성된 콜라겐은 배출돼 지 않으며 2~3개월 동안 체내에 안전하게 흡수되어 장시간 효과가 유지된다.

아테콜은 생체에 분해되지 않는 비활성 성질을 바탕으로 높은 지속력을 가지는 것은 물론 생체적합성 소재로 부작용에 대한 우려가 적으며 아테콜 필러 시술하기 전 의료진의 경험과 노하우를 고려해 병원을 찾고 관련 시술을 받을 것을 권장한다. 또 시술에 따른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명확하게 인지하고 충분한 상담과 진단이 선행되어야 할 것이다.

도움말: 가미 성형외과의원 대표원장 박건욱


 

[메디컬리포트=김효선 기자]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