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안산맛집 '안산불고기집', 야채와 함께 구워먹는 담백한 맛의 옛날 불고기 제공
등록일 : 2019-04-20 11:00 | 최종 승인 : 2019-04-20 11:00
최다영

[메디컬리포트=최다영 기자]
경기도 안산은 고잔동과 한대앞역, 안산중앙역 등 맛집으로 이름난 곳이 많이 있다. 특히 SNS와 1인 크리에이터들의 맛집 소개로 높은 인지도를 자랑하는 곳들도 많아 안산으로 맛집투어를 떠나는 사람들도 많다.  

그 가운데 회식 및 모임장소로 잘 알려진 '안산불고기집'은 옛 향수를 자극하는 음식으로 대중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눈길을 끌고 있다. 

지친 하루를 달래며 소주 한잔을 곁들일 수 있는 추억의 옛날 불고기를 제공하는 안산불고기 집은 한국 전통의 맛을 느낄 수 있어 해외 관광객들의 명소로 소개되기도 한다.  

'안산불고기집'은 MBC 생방송오늘저녁 및 다수의 언론을 통해 추억의 맛을 제공하는 맛집으로 소개되기도 했다. 

안산일대를 포함하여 수원, 안양, 군포 등 전국각지에서 추억의 불고기 맛을 찾는 고객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안산불고기집'은 일반 석쇠나 철판이 아닌 황동에서 구워먹는 방식을 사용하여 옛날 불고기 맛을 유지하는 특징이 있다.  
노란 황동에 구워먹는 안산불고기는 신선로처럼 생긴 불판 가장자리에 야채와 버섯 그리고 떡과 당면을 넣어 먹으며 볼록한 중앙 불판에서 고기를 구워먹는 방식이다. 불고기를 야채와 함께 구워 먹기 때문에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10분가량 천천히 졸여 고기가 매우 연해지기 때문에 어르신이나 소화기관이 약한 사람들도 부담 없이 식사할 수 있다. 

안산불고기집 관계자는 "언제든지 추억의 옛날 불고기 맛을 느끼실 수 있도록 정성스런 음식마련에 힘쓰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상록구 이동 송호고 맞은편에 위치한 '안산불고기집'은 배달의 민족을 통해 배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오후4시 이전 3인 이상 주문 시 김치전 또는 막국수를 서비스로 제공하는 '단골딱지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메디컬리포트=최다영 기자]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