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 교정기간 심미성 문제로 치과교정 치료 피한다면 설측교정을
2019-06-12 09:00:03
최다영
분당치과교정 전문 분당뉴욕치과 유선경 원장 

[메디컬리포트=최다영 기자] 이가 고르지 못하면 외모적으로도 콤플렉스가 될 수 있고 일상생활에서의 문제 및 저작기능의 하락으로 인한 위장장애와 문제도 발생할 수 있다. 하지만 치아교정이 필요하다 해도 치아 표면에 크게 차지하게 되는 치아교정 장치로 인한 심미성의 문제로 치과를 찾지 않는 경우가 많다. 

치아교정이 주는 장점이 크지만 최소 수 개월에서 최장 수 년간 교정장치를 해야 하기 때문에 고민이 될 수 밖에 없다. 이런 경우 치아의 뒤쪽에 교정장치를 부착하는 설측교정을 통해 해결이 가능하다.  

설측교정은 일반 치아교정장치처럼 치아의 바깥쪽이 혀가 닿지 않는 치아 안쪽으로 교정장치를 부착하는 방식으로, 외관상 교정장치가 눈에 보이지 않아 매우 뛰어난 심미성을 갖추고 있다. 

이와 함께 순측교정과 비슷한 수준의 높은 치료결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은 치과치료로 알려졌다. 타인에게 보여지는 것에 대해 예민하거나 외모에 민감한 경우, 혹은 취업이나 결혼 등 인생에 중대한 일을 앞두고 있는 경우, 대인관계가 중요한 서비스 업종 종사자 및 발음이 중요한 경우 주로 추천되고 있다. 

특히 혀 쪽으로 교정장치를 부착하기 때문에 뺨과 입술에 불편함이 비교적 적고, 일반 교정에 비해 상대적으로 충치 발생률이 적다는 것도 장점이며 입이 돌출된 경우 더 많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치아교정은 교정을 시작한 후 오랜 기간을 참고 인내하며 꾸준한 치과 내원 및 환자본인의 관리도 중요하므로 단순히 심미성으로 인한 무조건적인 설측교정만 고집하기 보다 치과교정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가장 적절한 교정방법을 찾는 것이 우선이다.  

도움말 분당치과교정 전문 분당뉴욕치과 유선경 원장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