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 코재수술, 반복하지 않으려면 의료진 및 병원 선택 신중해야
2019-06-05 09:00:07
최다영
[사진 : 미소유성형외과 조길환 원장] 

[메디컬리포트=최다영 기자]
코는 모양과 크기, 높이 등의 작은 차이만으로도 전체적인 얼굴의 이미지에 큰 영향을 미치는 신체부위이다. 이에 자신의 외모에 대해 만족하지 못하거나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코성형을 의학적 대안으로 삼기도 한다. 

하지만 코성형은 구축, 붓기, 염증 등 개인에 따라 다양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는 만큼 많은 주의가 필요하다. 코재수술을 받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사람들은 크게 2가지 경우로 나눌 수 있다.  

코성형을 한 이후에 코 모양이 만족스럽지 못해서 재수술을 원하는 경우와 부작용으로 인해서 재수술을 원하는 경우인데, 코 같은 경우에는 재수술이 반복될수록 본래 모양을 되찾기가 쉽지 않아서 신중하게 알아보고 병원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 

특히 수술 후 만족도가 떨어지는 경우보다 부작용을 앓고 있는 상태는 코재수술을 알아볼 때 더욱 신중을 기해야 한다. 

코 수술 부작용은 다양하며, 방치한다면 기능상의 문제를 야기할 수 있기 때문이다. 대표적인 부작용으론 보형물이 밖에서 비쳐 보이거나, 콧볼 부분이 찝혀 보이는 경우, 염증과 구축반응 등인데 적절한 성형재료와 수술방법을 통해서 다시 수술해준다면 충분히 개선할 수 있다. 

따라서 해당 병원이 부작용 확률을 최대한 줄일 수 있는 수술방법을 활용할 수 있는지, 적절한 성형재료를 사용하고 있는지, 의료진의 수술경력, 전문의가 맞는지 등 다방면으로 체크해볼 필요성이 있다. 

코재수술을 알아볼 때에는 코재수술 시기도 중요하다. 적절한 수술 시기는 최소 6개월에서 1년 정도 염증이 가라앉고 상처가 완전히 회복되기까지 기다려야 한다. 이는 추가적인 수술 시에 부작용 확률을 감소시키기 위함이다.  

단, 코보형물에 이상이 있거나 기능적으로 문제가 발생한 경우에는 의료진과 상담을 통해 수술시기를 앞당길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삽입했던 보형물이 올바르게 자리 잡지 못하고 삐뚤어졌을 경우에는 이른 시일 내에 재수술을 받아서 보형물이 굳어버리는 것을 방지할 필요가 있다. 

코재수술은 시술자의 숙련도가 부족할 경우에 또 다른 수술 실패로 이어질 수 있다. 따라서 코재수술은 난이도가 높은 수술로 꼽히는 만큼 의료진 및 병원 선택에 신중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따라서 해당 병원의 의료진이 성형외과 전문의 인지, 적절한 수술방법과 수술재료를 활용할 수 있는지, 수술경험이 충분한지 등을 면밀하게 확인하는 것이 좋다. 코재수술에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라면 코의 기능적인 부분과 외적인 부분까지 모두 정확하게 진단하고 개선할 수 있으므로 충분한 시간을 들여서 병원을 선택하고 상담 받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 미소유성형외과 조길환 원장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