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GTX-A 신설 등 교통호재 수혜 전망, '원흥 힐사이드파크' 분양 중
등록일 : 2019-04-19 09:00 | 최종 승인 : 2019-04-19 09:00
양진영

[메디컬리포트=양진영 기자]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great train express)'가 지하철 시대를 뛰어넘어 GTX 시대의 도래와 함께 콤팩트 국토 시대의 개막을 알리고 있다.

수도권의 새로운 교통수단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GTX는 향후 수도권 부동산시장의 판도를 바꿀 수 있는 호재로 급부상했다. 이로 인해 3대 GTX라인(A, B, C)과 3기 신도시 선정이 부동산시장의 화두로 떠올랐다.

부동산시장에서 교통 호재는 일대 시세를 좌우하는 핵심 요소로 지목되고 있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입지가 좋다'라는 표현은 '교통환경이 우수하다'는 의미로 통한다. 따라서 다양한 교통 호재는 시세 상승과 더불어 미래가치 증대의 원동력으로 지목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GTX-A노선 신설의 수혜를 품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에 공급되는 소형 원룸형오피스텔 '원흥 힐사이드파크' 분양이 눈길을 끌고 있다. 이 오피스텔은 단지 인근에 파주 운정신도시-화성 동탄을 연결하는 GTX-A노선이 2023년 개통 예정이어서 직접 수혜가 전망되고 있다.

통근 시간을 최대 80% 단축시킬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GTX-A은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는 등 사업이 본궤도에 올랐다. 단지 인근에서 현재 공사 중인 GTX-A노선이 완공되면 강남 접근성을 비롯해 일대 교통망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GTX A노선은 경기도 파주 운정에서부터 서울 삼성역을 거쳐 화성 동탄을 잇는 총 83.1㎞ 구간으로 총 사업비는 3조3641억원이 소요된다.

대로변에 위치한 원흥 힐사이드파크는 원흥-강매간 도로 통해 자유로, 강변북로 진입이 수월하고 외곽순환도로를 통해 서울, 수도권 접근이 유리한 사통팔달의 교통환경을 구비했다. 또한 도로망이 잘 발달된 원흥지구는 주변 도로의 확장공사가 진행 중인데다 화정-신사간 도로가 계획돼 있으며 동빙고-삼송 간 신분당선의 연장선 공사가 진행되고 있어 향후 교통여건은 더욱 나아질 것으로 관측된다.

단지는 지하철 3호선 원흥역과 인접해 서울 종로권역까지 약 20분대 이동이 가능한 교통환경을 갖췄으며 지난 6월 신분당선 서북부 연장 사업이 기획재정부의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에 원흥역이 선정되면서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으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신분당선 서북부 연장 노선은 서울 용산에서 고양 삼송에 이르는 18.5㎞ 구간의 수도권 간선 급행철도망을 구축하는 사업으로 차후 지하철 2호선과 지하철 9호선에 버금가는 명성을 얻게 될 노선으로 평가 받고 있다.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도내동 951번지에 들어서는 원흥 힐사이드파크는 지하 6층~지상 23층 규모의 소형 오피스텔 총 468실과 상업시설, 주차시설로 구성된다. 테마종합건설㈜의 차별화된 시공력을 담아내는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22.12~24.95㎡(구 6.7형~7.5형)의 8가지 타입으로 조성돼 주거시설뿐만 아니라 오피스로 활용할 수 있으며 실당 1대의 주차시설도 완비했다.

원흥지구 내에서 선호도 높은 소형 원룸오피스텔로 상품이 구성됐으며 삼송지구와 연결돼 삼송지구 생활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주변에 이케아 고양점, 롯데아울렛 등과 같은 생활편의시설도 갖춰졌으며 스타필드 고양점과 농협하나로 클럽도 인접해 있다.

분양 관계자는 "고양시 덕양구는 향후 3년 내 고양시 인근 최대 산업클러스터가 형성되는 지역이지만 삼송지구 및 원흥지구 오피스텔은 절대적으로 부족한 실정"이라며 "희소가치에 대한 기대감이 큰 만큼 분양 역시 빠르게 진행되며 마감을 앞두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현재 고양시는 경기 지역 및 고양시 전략 업종, 고양시 특화업종에 속하는 많은 기업들이 사옥을 마련하기 위해 분양 및 입주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또한 인접지역 6개 블록의 대규모 지식산업센터 분양 예정으로 향후 수천 명의 임대수요가 발생돼 임대를 계획하는 투자자들의 발길도 이어지고 있다는 게 분양 관계자들의 전언이다.

한편 원흥 힐사이드파크의 입주는 2021년 8월 예정이며 2018년 4월 19일 그랜드오픈을 하는 모델하우스는 연신내역 3번출구 바로앞에 위치해 있으며 은평구 불광동 308-15호 1층에서 공개 중이다. 관련 문의는 대표전화를 통해 할 수 있다.

[메디컬리포트=양진영 기자]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