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 노화 및 임신·출산으로 인한 여성질환, 여성성형수술로 개선과 자신감 되찾아
2019-06-12 09:00:03
최다영
인천한사랑산부인과 심상인 원장 

[메디컬리포트=최다영 기자] 여성의 신체 변화는 노화에서 오는 것뿐만 아닌 임신과 출산을 하게 되면서 질이나 외음부에 원하지 않는 변화가 생긴다. 그리고 질의 크기가 늘어나며 탄력이 저하되게 되는데 이는 자연적 회복이 잘 되지 않아 여성질환에 더욱 노출되기 쉬어 소음순수술, 이쁜이수술이수술 등 질 성형수술이 활발해진 것이다. 

여성 질환은 질염, 외음부염증, 질방귀, 요실금, 질 건조증 등 다양한 하며 그 중 질방귀는 부부관계나 운동 또는 일상생활에서도 나타나며 질에서 방귀소리처럼 나는 것을 말한다. 이는 여성에게 수치심으로 자신감 저하까지 느끼게 돼 우울증이나 심하게는 관계를 거부하는 상황까지 오기도 한다. 

이처럼 여성질환을 조기에 치료하지 못하여 여성 스스로 많은 스트레스와 더 나아가 지산감 저하까지 생길 수 있다. 때문에 증상이 나타날 경우 조기에 산부인과를 찾아 적극적으로 치료 방법을 찾아야 하며 이쁜이수술, 질성형수술 등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그 중 본인에게 맞는 상담을 받아야 한다.  

질 건조증 외에 여성에게 자주 나타나는 요실금은 소변이 자주 마렵거나 재채기, 줄넘기를 할 때 나도 모르게 속옷에 소변이 묻어 나오는 증상을 말하며 요실금치료는 정도에 따라 요실금수술 여부가 결정 된다. 

복압성 요실금증상이 심할 경우 수술을 받는 것이 좋으며 긴장성, 과민성요실금의 경우에는 이쁜이수술만으로도 충분히 좋아지기 때문에 요류역동학 검사를 거친 이후, 수치에 따라 요실금수술 여부를 결정 한다. 

의학 기술의 발달로 여성성형수술의 수술시간이 짧고, 빠른 회복기간으로 바로 사회생활을 해야 하는 직장인 여성들도 큰 문제없이 수술을 받고 있다. 

이쁜이수술의 경우 질수축검사와 질압을 측정 한 후 본인의 상태에 따라 수술 여부를 결정한다. 따라서 영상진단기를 보면서 현재의 상태를 정확히 산부인과상담을 통해 알아보고 진단기기를 이용하여 질의 압력도 점검하여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수술범위와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 

여성성형수술은 민감한 부위인 만큼 재수술, 부작용 시 받는 고통이 크다. 산부인과 시술 경험이 많은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그리고 자기 자신이 적극적인 치료 방법을 찾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인천한사랑산부인과 심상인 원장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