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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럼]종아리보톡스 관리와 효과
2019-06-11 09:00:04
양진영

[메디컬리포트=양진영 기자] 종아리는 상당한 무게의 신체 하중을 매일 하루 평균 7~8시간 받고 있다. 몸을 지탱하는 ‘구조물’의 역할을 하는 종아리 근육은 섬유질의 양과 밀도 등이 신체의 타 근육에 비해서 높다. 종아리는 살빼기가 어려워서 일반적인 하체 스트레칭 및 운동법을 통해서는 더욱 발달만 될 뿐 종아리둘레감소 등 보통의 일상인에게서 종아리 근육은 자연스럽게 줄어들지 않는다.

건강한 성인여성의 종아리 피하 건조지방 단층(대부분 4mm이하)깊이는 실제로 적다. 종아리 주변의 지방을 다 없애기 위해서 적절한 지방흡입, 지방분해 주사, 카복시 등의 시술을 할지라도 지방분해 요법으로는 종아리알빼기 즉 종아리 얇아지는방법의 효과가 극히 제한적.

따라서 이러한 경우 종아리보톡스 등 종아리주사요법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종아리보톡스란 말그대로 보툴리눔 톡신을 이용, 종아리 신경과 근육사이를 보툴리눔 톡신을 통해서 차단 하지만 차단술이 아니며 약 4~6개월 정도는 종아리 신경과 근육을 일시적으로 차단시키는 방법이다.

그러나 보톡스는 짧은 유지기간으로 자주 맞아야 하고 그로 인해 비용이 꾸준히 발생하는 단점과 개인에 따라 주사자국에 의한 멍이나 주사바늘을 통한 염증이 발생할 수 있다.

도움말: 세이지의원 로데오리 대표원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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