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암보험·치매보험 가입 시 각종 특약 꼼꼼하게 챙기려면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등록일 : 2019-04-19 00:00 | 최종 승인 : 2019-04-19 00:00
양진영

[메디컬리포트=양진영 기자] 암보험은 나이가 들수록 필수 가입 보험으로 추천된다. 이는 면역력이 점차 떨어지는 60대부터 암 발생률이 급등하기 때문이다. 암은 우리나라 사망원인 1위로, 미리 대비한 만큼 대책을 준비할 수 있는 질환이다.

발병을 대비할 수 있는 질병은 미리 보험을 통해서 준비할 수 있다. 이는 병원비를 절약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내 건강도 함께 지킬 수 있다. 또 암보험은 가입을 늦게 하면 할수록 보험료가 올라가는 보험이기 때문에 건강할 때 미리 준비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암보험 선택 시에는 만기환급형으로 할지 순수보장형으로 할지, 소액암 진단시 지급 비율은 어느 정도인지, 내 보험을 암보험비갱신형으로 할건지 암보험갱신형으로 할건지 등 보험 가입시 유념해야 할 사항들을 꼼꼼하게 체크해서 가입해야 된다. 특히 암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한 암보험추천도 도움 된다.

암보험과 마찬가지로, 치매보험 또한 대비할 수 있을 때부터 준비하는 것이 좋다. 노인 질환 증가율 1위를 기록하는 것이 치매로, 치매 환자 수도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이다. 이에 대한 준비는 치매보험을 통해 가능하다.

다만 치매보험은 가입 시 주의할 점이 있다. 치매보험은 목돈을 만들기 위해서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아닌, 질병에 대한 준비 보험으로 생각하는 것이 좋은 것. 또 노년까지 보험 유지가 가능한 보험 상품으로 치매보험추천을 받은 뒤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경증 치매보험까지 보장을 하는지 혹여나 경증 치매보험을 진단하는 기준이 CDR척도 외에 더 있는지도 확인해볼 필요도 있다. 또한 '대리 수급자 미리 지정'이 가능한지도 살펴봐야 한다. 대리청구인으로 배우자 또는 자녀, 3촌 이내 친족을 지정해 놓아야 치매가입자가 보험 가입 사실을 잊어버리는 경우에도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 장기적으로 볼 때는 갱신형 상품보다는 비갱신형 보험이 좀 더 유리할 수 있으니 살펴보고 가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처럼 치매보험도 치매보험가격을 비롯한 다양한 요소들을 꼼꼼하게 따져야 한다. 이는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보험사 별 견적을 받아보고 결정하는 것이 유리하다.

[메디컬리포트=양진영 기자]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