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오래가는 영구 필러, 의료진의 실력과 미적 감각이 핵심
등록일 : 2019-04-16 16:12 | 최종 승인 : 2019-04-16 16:12
오진우

[메디컬리포트=오진우 기자] 외모가 하나의 경쟁력으로 자리잡은 가운데, 자신의 콤플렉스를 개선하고자 각종 의료시술을 받는 사례가 늘어났다. 특히 최근에는 비교적 짧은 시술시간으로 효과를 볼 수 있는 간단한 쁘띠성형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모든 세대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데, 그 종류와 특성이 다양하기 때문에 잘 알아보고 선택해야 더욱 만족스러운 결과를 도출할 수 있다.

쁘띠성형의 대표적인 시술로 꼽히는 필러는 액상 물질을 이마, 코, 입술 등 꺼진 부위에 주입해 주름 및 볼륨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시술이다. 일반적으로 지속 기간에 따라 영구 필러와 반영구 필러로 나눌 수 있는데, 제품마다 성분과 유지 기간, 효과가 상이하기 때문에 나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대표적인 영구 필러로는 아테필이 있다. 아테필(Artefill)은 미국 FDA의 승인을 받은 필러로 초기 콜라겐의 의한 볼륨 제공과 동시해 PMMA 마이크로 입자기술로 효과적인 콜라겐 조직 생성을 유도하여 보다 자연스럽고, 오래가는 볼륨 효과를 제공한다. 면역반응 물질을 제거해 생착율이 높다는 장점이 있으며, 10년 이상 지속되어 오랜 시간이 지나도 변함 없는 볼륨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최근에는 기존의 히알루론산 필러와 반영구필러의 장점만을 배합한 '하이알듀 스킨필플러스'가 오랜 지속력과 안전성으로 주목 받고 있다. 하이알듀 스킨필플러스는 2년 내외의 지속기간을 가진 '하이알듀'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제품으로 3년 이상 유지되는 뛰어난 지속력을 자랑한다. 점성이 높아 퍼짐 현상이 없으며, 첫 필러 시술 느낌 그대로 최대 5년까지 유지할 수 있다.

하이알듀 스킨필플러스는 특허받은 크로스링킹 기술의 KFDA 및 CE인증을 통해 안정성을 인증 받아 부작용 걱정 없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시술 후 모양이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언제든지 히알라제를 사용해 완벽하게 필러 제거가 가능하다.

필러는 비수술적인 주사요법으로 붓기나 염증이 없고, 시술시간이 짧다는 것이 특징이다. 비교적 간단한 시술 과정이지만, 자칫 잘못하면 부종, 피부 괴사, 통증 등의 부작용이 잇따를 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영구 필러의 경우 의료진의 실력과 미적 감각, 환자의 니즈 반영이 중요하게 작용하기에 시술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의료진을 찾아 상담을 받고 나에게 맞는 제품을 사용해 시술하는 것이 좋으며, 페이 닥터가 아닌 대표 원장이 직접 시술하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움말 : 대구 닥터필의원 백범수 대표원장

[메디컬리포트=오진우 기자]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