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매부리코교정 통한 이미지 개선, 현재 코상태에 따라 방법 달라져
2019-06-07 09:00:03
양진영
▲ 삼성드림이비인후과 노원점 김창효 원장

[메디컬리포트=양진영 기자] 최근 현대사회에서 호감 가고 부드러운 인상을 선호하면서 면접을 앞둔 취업준비생을 비롯하여 신입생, 직장인 등 자신의 외모 콤플렉스를 해결하고 이미지 개선을 위해 병원을 찾는 이들이 크게 늘고 있다.

특히 얼굴 중심에 위치한 코는 얼굴의 이미지나 분위기 등 전체적인 인상을 좌우하는 부위로, 코의 크기와 모양에 따라 세련되고 뚜렷해 보이는 이목구비를 만들어 확실한 이미지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콧대 모양이 오똑하고 곧게 뻗은 코는 얼굴의 입체감을 살려주고 좌우대칭 안정된 비율로 부드럽고 세련된 호감 가는 인상을 심어줄 수 있는 반면, 콧등이 높게 솟아오르고 코끝이 아래로 처진 모양의 매부리코는 사납고 매서운 강한 인상을 줄 뿐만 아니라, 실제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이기도 하는 등 다소 억세고 날카로운 인상을 줄 수 있어 매부리코교정을 고려하는 이들이 늘고 있는 추세다.

매부리코교정은 튀어나온 뼈와 연골을 매끈하게 하는 것을 목표로 상대적으로 처진 코끝을 올려 전체적인 윤곽을 교정하게 되는데, 개인마다 콧등이 튀어나온 정도, 코끝과 콧대의 형태, 동반된 코 질환 등 다양한 요인에 따라 수술법이 달라지기도 한다. 특히 단순히 코를 매끄럽고 높게 세우는 미용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코의 기능적인 측면까지 동시에 개선이 이뤄져야 한다.

이처럼 매부리코교정 시에는 각 개인마다 현재 코 상태에 따라 교정 방법이 다르게 적용되기 때문에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을 통해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최근 무분별한 과장 광고, 저렴한 비용, 수술 후기 등에만 의존하여 병원을 선택하기 보다는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신중하게 고려해보는 것이 좋다.

또한 매부리코교정은 코의 외형과 내부 기능적인 부분을 동시에 고려하고 개선해야 부작용을 방지할 수 있다. 특히 본인의 코 상태에 따라 적합한 교정 방법이 달라지기 때문에 코 관련 지식이 풍부한 이비인후과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적합한 방법으로 교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움말 : 삼성드림이비인후과 노원점 김창효 원장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