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Press release
공인중개사에 이어 9급 공무원 시험대비 인강 무료제공 하는 ‘공인모’ 화제
2019-04-13 09:00:00
김효선

일반 기업에 비해 처우가 좋고 안정적인 공무원 시험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9급 공무원은 계리직공무원부터 시작해 교육행정직, 세무공무원, 우체국계리직공무원, 교육행정직9급, 지방직 9급 공무원, 기술직공무원 등 종류가 다양하다.

특히 최근에는 공무원학원에 다니지 않고 집에서 인터넷 강의를 통해 9급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이들이 많아졌다.

오프라인 학원은 오고 가는 데 시간이 많이 걸리며, 수업시간이 끝나면 다시 강의를 들을 수 없다는 게 인터넷 강의를 선택하는 수험생들의 설명이다.

또 재수강을 하게 되면 추가로 비용이 발생하므로 여러 번 들을 수 있는 동영상 강의를 찾는 이들이 많아지는 이유 중 하나로도 꼽힌다.

인터넷 강의로 9급 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29세 A씨는 "내가 편한 시간에 강의를 들을 수 있는데다 무한 반복 청취가 가능하고, 스마트폰을 통해 이동하면서도 공부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매력"이라고 말한다.

다만 인터넷 강의는 잘못 선택하면 값만 비싸면서 질은 떨어지는 경우도 있다. 일부 사이트에서는 무료 강의인 것처럼 샘플 강의를 올려놓고, 본 강의를 들을 때는 돈을 지불하게 하기도 한다.

재능기부를 통해 양질의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는 네이버 카페 '공인모(공문원, 공인중개사 인강 추천받은 사람들의 모임)'가 그 영역을 공인중개사 시험에서 9급 공무원으로 확대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실제 학원 수업 현장을 촬영한 공인모 무료인강은 마치 실제로 학원에 앉아 강의를 듣는 것처럼 생생한 수업을 들을 수 있어 더욱 인기가 높다.

'공인모'는 샘플강좌만 무료로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무료상담을 통해 최신 수험정보도 함께 찾아볼 수 있다. 공인모 카페에 들어가면 무료강의 외에도 공인중개사 시험과목, 공인중개사 기출문제, 공인중개사 공부 방법, 공인중개사 독학 등 많은 정보를 자세히 제공하고 있다.

공인모 관계자는 "공인중개사 뿐만 아니라 9급공무원 및 경찰공무원도 경쟁이 치열한 상황에서 인터넷 강의가 개인별로 최적화돼 있으며 최신 경향에 맞춰 제공되는지, 기출문제를 상세히 풀어보는지, 다양한 수험정보를 제공하는지 알아야 합격을 앞당길 수 있다"고 강조하고 있다.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