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 봄 예비신부를 위한 웨딩 여드름케어, 피부상태 고려한 맞춤치료가 중요
2019-06-10 09:00:03
최다영
 초이스피부과 평촌점 허훈 원장 

[메디컬리포트=최다영 기자] 웨딩의 계절이라 칭하기도 하는 완연한 봄이 다가오는 가운데 바쁜 일정으로 아직 피부 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한 예비신부들은 마음이 조급할 것이다. 더군다나 점점 결혼 연령대가 높아져 가면서 30대 중반 이상의 신부들도 늘어나고 있는데, 그런 이유에서 인지 웨딩 시즌이면 피부과나 클리닉에서는 다양한 피부 관리 프로그램들이 쏟아져 나온다. 

아름다운 웨딩드레스만큼 신부가 더욱 돋보일 수 있도록 완성하는 것은 화사하고 곱디 고운 피부도 빠질 수가 없다. 최근에는 미세먼지 문제가 심각해지면서 만성 여드름 피부로 고생하는 이들도 늘어나고 있다고 하는데, 기본적인 여드름 케어와 흉터 치료를 통해 다시 탄력 있고 광채나는 피부로 돌아갈 수 있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았다. 

여드름이 발생하는 원인은 위와 같이 환경적인 요인도 있지만 유전적인 요인이 따를 수도 있기 때문에, 만족스러운 치료를 하기 앞서서는 전문적으로 치료를 해 줄 수 있는 전문의료진을 찾아가는 것도 좋은 방법 중에 하나이다.  

여드름 케어를 위한 치료 프로그램은 자칫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는 약물 치료 보다는 미국식품의약국 FDA 승인을 받은 뉴스무스빔과 브이빔퍼펙타와 같은 레이저 장비를 이용하여 복합적이면서도 체계적인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대표적인 여드름 치료 장비인 뉴스무스빔은 여드름의 근본적인 원인이 되는 진피층의 피지선을 파괴하고 재발하지 않도록 하는 원리의 장비다. 긴 파장이 피지선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장비내 냉각시스템이 표피를 보호하여 큰 자극없이 시술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운타임이 없어서 일상생활에 즉시 복귀 할 수 있어 결혼이 코 앞에 들이닥친 신랑, 신부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피부 상태에 따라 여드름 치료에 복합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장비인 브이빔 퍼펙타는 여드름의 대표적인 증상인 여드름 홍반을 개선시킬 수 있다. 또한 고분자 물질의 히알루론산 분자를 진피에 침투하여 여드름 흉터를 제거할 수 있는 에어젠트 치료와 병행하여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사춘기 이후로 여드름이 만성으로 자리잡은 피부에는 흉터가 남은 경우가 많은데, 이런 피부에는 위에 언급한 에어젠트나, 아피니트 장비와 피코웨이레이저(785nm모드)사용을 병행하여 치료를 진행하였을 때 피부 재생 및 탄력 개선을 기대 할 수 있다.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피부관리를 위해 첨단 치료 장비들을 제대로 활용하고 있는 곳에 내원하여 치료를 받아보는 것도 좋겠지만, 무엇보다도 환자의 피부 상태에 맞춘 진료가 가능하고 사후 관리까지 섬세하게 봐 줄 수 있는 곳인지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웨딩 시즌에는 피부 시술 및 관리 프로그램들의 수요가 높아지는 만큼 팁을 재사용하거나 대리 시술 등으로 부작용의 피해도 염려될 수 있기 때문에, 병원과 의료진 선택에 있어 내원을 통한 충분한 상담과 진료방향을 꼼꼼히 체크해 봐야 한다. 

도움말: 초이스피부과 평촌점 허훈 원장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