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안면도맛집 일송꽃게장백반, 봄 철 입맛 돋구는 꽃게요리 선보여
등록일 : 2019-04-14 11:00 | 최종 승인 : 2019-04-14 11:00
오진우

[메디컬리포트=오진우 기자] 본격적인 봄이 시작되면서 제철을 맞아 가장 영양가가 높고 맛이 좋으며 건강에도 이로운 계절음식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봄철은 해산물 등 제철음식이 많이 있어, 면역력 증강과 체내 지방 축적을 막아주는 식품이 건강에 도움을 주고 있다.

보양식으로 손꼽히는 만큼 꽃게가 함유한 타우린은 혈압을 낮춰 당뇨병 예방에 도움을 주고 꽃게 껍질에 많이 들어있는 키토산의 경우, 지방을 흡착하여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이 먹으면 좋다.

그 중 꽃게는 우리나라 서해연안의 중요 수산자원으로 단백질이 풍부하고 지방이 적어 성장기 어린이나 노인들에게 적합한 음식으로 알려져 있으며, 필수아미노산과 타우린, 양질의 키토산등을 다량 함유하여 식품영양학적 가치를 인정받은 우수한 식품이다.

이런 가운데 안면도맛집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관광객들에게 인지도가 높은 '일송꽃게장백반'의 다양한 꽃게요리들이 입소문을 타며 전국 각지 식도락가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일송꽃게장백반은 천연재료와 제철 꽃게만 사용하여 깔끔하고 담백한 음식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며, 짭조롬한 밥도둑 간장게장을 비롯해 양념게장, 대하장과 충남 향토음식으로 유명한 게국지를 대표 메뉴로 선보이고 있다.

간장게장과 얼큰한 게국지 또는 시원한 꽃게탕을 세트로 즐길 수 있는 메뉴 이 외에도 색다른 별미인 꽃게쌈장백반과 같은 백반요리를 포함한 다양한 단품 메뉴 또한 폭넓게 제공하고 있어 일송꽃게장백반을을 찾는 손님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안면도게국지맛집 일송꽃게장백반 관계자는 "안면도의 주요 관관명소들과 가까운 위치로 접근성이 좋고, 넓은 주차장 및 쾌적한 내부가 완비되어 있어 단체여행객들도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남녀노소 모두 맛있고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게 꽃게요리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메디컬리포트=오진우 기자]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