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쌍꺼풀수술 재수술 고려하는 다양한 사례는?
2019-06-12 09:00:03
오진우
▲나나성형외과 김형준 원장

[메디컬리포트=오진우 기자] 쌍꺼풀 수술이 대중화되며 눈재수술을 위해 병원을 찾는 이들이 있다. 눈재수술의 원인은 모양이 마음에 들지 않아 진행하는 경우나 부작용 등 다양한 원인으로 재수술을 받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다.

쌍커풀 재수술이 필요한 다양한 원인 중 정상적으로 눈이 감기지 않는 경우다. 눈이 커 보이기 위해 근육을 지나치게 당기거나 제거한 경우 수술 눈이 잘 감기지 않는 것이다. 또한 쌍커풀을 너무 약하게 고정했거나 절개가 필요하지만 빠른 회복을 위해 매몰로 진행한 경우 눈재수술이 필요하다. 이 경우 불필요한 눈 주위 지방과 근육을 제거하고, 눈매교정 등을 통해 다시 또렷한 눈을 가질 수 있다.

또 쌍커풀 라인이 비대칭으로 자리잡은 경우, 흉터가 심하게 남은 경우 등 다양하다. 이 경우 재수술을 하는 원인과 개인의 특성을 고려하여 진행해야 또 다른 재수술을 막을 수 있다. 재수술은 개인에게 맞는 맞춤형 수술법이 필요하며, 원인 분석이 최우선으로 진행되어야 한다. 개인의 흉터, 유착 정도, 남은 피부까지 고려하여 적합한 수술법과 눈 재수술을 시행하기 적합한 시기 체크하는 등 수술 계획을 구체적으로 세우는 것이 필요하다.

재수술은 1차 실패의 원인을 제거해야 하기 때문에 섬세한 기술력이 필요한 것이 사실이다. 의료진 선택 시에도 눈재수술 임상 경험이 풍부하고, 자신만의 노하우를 가진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도 고려해야 할 것 중 하나다.

도움말: 나나성형외과 김형준 원장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