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 눈재수술, 충분한 의료진 상담 통해 맞춤형 수술 이뤄져야
2019-06-09 09:00:03
최다영
탑페이스성형외과 김동진 원장 

[메디컬리포트=최다영 기자] 눈은 크기와 모양에 따라 이미지가 천차만별로 달라지는 신체부위로, 그 중에서도 쌍꺼풀 여부에 따라 인상 변화의 폭이 큰 편이다. 이에 따라 자신의 외모에 대해 콤플렉스를 호소하는 이들은 쌍꺼풀수술을 의학적 대안으로 고려하기도 한다. 

쌍꺼풀수술은 홑꺼풀에 쌍꺼풀 라인을 만들어주는 수술로 보다 크고 또렷한 눈매를 연출하는 효과가 기대 가능하다. 하지만 대중적으로 많이 시도하는 눈성형 중 하나라 쉽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또한 비용만 고려하고 수술을 진행했다간, 재수술을 해야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어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 

이때 눈재수술 발생 이유는 크게 쌍꺼풀 모양이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 눈성형 부작용이 나타난 경우 등이 있으며 부작용 사례에는 심한 비대칭 라인, 눈동자가 가려져 졸려 보이는 증상 등 여러 가지 환자별 다양한 케이스가 있기 때문에 정확한 원인 파악이 필요하다. 

쌍꺼풀재수술은 1차 수술로 생긴 쌍꺼풀 라인의 흉을 제거하거나 기존 라인을 풀고 필요 없는 지방조직을 제거한 다음에 자연스러운 눈매로 개선해주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이 과정에서 쌍꺼풀라인의 유착을 풀어주고, 새로운 쌍꺼풀라인을 다시 디자인한다.  

기본적으로 첫 수술에 비하여 수술 난이도가 높은데다 쌍꺼풀 라인 설정에 실패해 이목구비와 조화가 되지 않거나 근육을 과도하게 당기거나 제거하게 되면 어색한 눈매, 수술 후 눈이 감기지 않는 현상 등 부작용이 발생해 2차, 3차 재수술로 이어질 수 있다. 

때문에 눈재수술은 수술에 따른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환자 스스로가 명확하게 인지하고 신중하게 수술 여부를 결정해야 한다. 

또한 눈성형재수술 시에는 사전에 철저한 검사를 통해 1차 수술의 실패 원인을 찾고 동시에 숙련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세밀한 수술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하다. 더불어 병원 내에 응급상황에 대비한 안전 시스템 등이 갖추어져 있는지 꼼꼼하게 확인해야 한다. 

눈재수술의 수술시기는 보통 첫 수술 후 상처가 아물고 자리를 잡을 때까지 약 6개월 정도 지난 후에 실시하는 것을 권장하지만, 1차 수술의 부작용으로 인해 기능적인 문제가 심한 경우에는 의료진과 상담을 통해 수술시기를 앞당길 수 있다. 

쌍꺼풀재수술은 기존 쌍꺼풀 라인 흉터와 유착 정도, 눈꺼풀 두께 등 현재 상태를 다각도에서 종합적으로 분석한 뒤 맞춤형 수술이 이뤄져야 전체적인 조화로우면서도 슬림하고 자연스러운 쌍꺼풀 라인을 연출할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병원 선택 시 눈재수술 후기, 비용에 대한 정보를 꼼꼼히 살펴보고 해당 병원이 눈재수술 잘하는 곳인지, 첨단 수술장비 및 체계화된 수술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는지, 환자별 예후 관찰 및 사후관리가 제대로 이뤄지는지 등을 확인해야 한다. 

도움말 탑페이스성형외과 김동진 원장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