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 라미네이트 시술 전,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거쳐야
2019-06-11 09:00:04
최다영
[사진 : 앞니치료 전문 미니쉬치과병원 이상길 원장]

[메디컬리포트=최다영 기자] 치아는 음식을 섭취하고 정확한 발음을 하는 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부위다. 또한 웃거나 말할 때 드러나기 때문에 사람의 인상을 좌우하는 데에도 큰 비중을 차지한다. 그만큼 관련 치료도 매우 다양한데, 최근 하얗고 가지런한 치아를 돕는 라미네이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라미네이트는 치아의 일정 부분을 깎은 뒤 보철물을 덧대는 심미 보철 치료의 한 종류로, 소요 기간이 2~3년이 걸리는 치아교정과 달리 단기간 안에 벌어진치아, 노란치아, 왜소치 등 치아 콤플렉스를 개선하는 치아성형 방법으로 알려져 있다. 

단, 미용적인 목적으로 심미 보철 치료를 진행할 시 꼼꼼하게 고려하지 않는다면 심미적인 만족도가 떨어질 뿐 아니라 치아 건강을 해칠 수도 있다는 것이 치과 전문의들의 공통된 의견이다.  

가령 가지런하고 하얀 치아를 위해 무조건 하얀 보철물 재료를 선택한다면 오히려 조화롭지 않고 부자연스러운 결과가 나올 수 있으며, 개개인의 치아 형태와 크기를 고려하지 않고 일괄적으로 많은 양의 치아를 삭제한다면 치아 시림과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는 것이다. 

치아는 다른 신체 부위와 달리 자연 재생력이 없기 때문에 삭제 또한 신중히 진행해야 한다. 만약 자연 치아를 최대한 보존하면서도 치아 심미성을 개선하는 방법을 찾는다면 미니쉬비니어 치료를 선택할 수 있다. 

미니쉬 치료는 치아 겉면만을 미세하게 정돈한 뒤 미니쉬비니어와 자연치아를 단단하게 결합하여 손상된 치아를 회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치료방법이다. 또한 일괄적으로 제작하는 보철물이 아닌 3D 구강스캐너와 프린터, 인증받은 세렉 장비를 활용하여 개개인에 따라 맞춤형으로 제작하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한편, 저렴한 가격이나 이벤트성 할인에 휘둘려 섣불리 치과 치료를 선택하기보다는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자신의 치아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충분히 알아본 뒤에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움말 : 앞니치료 전문 미니쉬치과병원 이상길 원장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