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웨딩 시즌 신랑신부 관리, 충분한 시간과 여유를 두고 관리가 중요
등록일 : 2019-04-12 10:37 | 최종 승인 : 2019-04-12 10:37
김효선
▲신사역 리본성형외과 성승제 원장
 

[메디컬리포트=김효선 기자] 완연해진 봄 날씨와 함께 결혼식 일정이 많은 웨딩 시즌이 시작됐다. 결혼식에서 가장 아름다운 모습으로 보이길 꿈꾸는 신부들이 본격적인 피부관리, 쁘띠성형, 체중감량 등 다양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매끄러운 피부, 정돈된 바디라인을 만들기 위해 보톡스 시술을 받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봄 웨딩 시즌을 맞아 미백이나 보습 등의 피부관리와 함께 탄력적인 몸매를 위한 쁘띠시술 관리가 가장 인기를 보인다. 우선 예비신부 피부관리로는 촉촉한 동안 피부를 위한 보습관리, 기미, 주근깨, 여드름 트러블 자국을 없애는 레이저 시술, 백옥 주사, 신데렐라 주사 등이 있다. 최근 추세는 신부와 함께 신랑 역시 관리를 함께 받기 때문에 결혼 준비로 지친 예비 신혼부부들 컨디션을 위한 피로회복, 면역력 향상의 항산화 주사가 인기이다.

최근 들어 예비신부들에게 높은 인기인 보톡스 시술은 드레스 라인에 집중하여 보이는 부위인 승모근, 목, 등라인, 팔뚝 부위에 중점적으로 집중돼 있다. 승모근 보톡스 시술로 웨딩드레스에 어울리는 가늘고 긴 목선, 바디 보톡스 시술로 매끈하고 가는 팔뚝과 종아리를 만들 수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보톡스 주사 후 뭉쳐 있던 어깨 근육이 풀리면서 혈액순환, 통증이 개선되어 부가적인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일정을 고려하지 않고 급하게 시술을 하게 될 경우 붓기나, 부작용 등이 우려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1~2개월 가량 꾸준히 시술하는 것이 가장 좋다. 시술 후 가장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기간 역시 개인차가 있으므로 반복시술을 고려해 의료진과 충분히 상담하여 체크해 두는 것이 바람직하다.

시술에 따라서 통증, 붓기 정도가 다를 수 있고 의료진의 숙련도 역시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사전에 실력이나 노하우를 충분히 체크하고 관리 프로그램을 선택해야 한다.

또한 봄 시즌에는 웨딩 일정이 많아 시술을 받으려는 예비 신부들이 많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적 여유를 두고 시술 일정을 잡는 것이 효과적이다.

[도움말: 신사역 리본성형외과 성승제 원장]

[메디컬리포트=김효선 기자]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