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일반기사
'생리를 왜 안하지? 혹시 임신 초기?'... 임신 초기 1주 증상은? 임신 테스트기 사용법은?
2019-04-11 15:51:50
최소율


▲(사진=ⒸGettyImagesBank)


수많은 여성들이 생리가 늦어지면 걱정을 하는데, 이는 임신 초기일 수 있다. 임신초기는 가장 조심해야할 시기다. 생리가 늦어질 때 임신 테스트기를 사용하는 방법부터 주기별 임신 초기 증상은 어떤게 있을까? 등을 함께 살펴보자.


임신 초기 증상은 어떤게 있을까?

생리가 끝나고나면 자궁은 배란을 준비하고, 만약 이때 정자가 난자와 만나면 수정하게 된다. 이렇게 수정된 것이 세포분열을 하면 10일 쯤 후 자궁 속에 착상을 한다. 이렇게 자궁내막에 착상을 하면 호르몬 변화가 일어난다.


생리 늦어지는 이유: 임신 초기때 나타나는 증상? 1주차

임신 초기증상 나타나는 시기는 사람마다 다르지만, 몰론 안하는 사람도 있지만, 임신초기증상의 대표는 입덧으로 빠른사람은 5주만에, 늦은 사람은 8주만에 입덧을 한다. 우선 임신을 하게되면 초기증상 들로, △입덧△월경 중단△호르몬 변화통증 및 빈뇨△미열, 몸살 기운 등 감기 증상△유방 통증△변비 등이 있다. 임신 3주가 넘으면 가슴 통증, 울렁거림, 구토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복통, 아랫배 통증, 피부트러블 등은 임시 4~5주차에 나타난다. 4개월 이후에는 배가 볼록하게 나오기 시작한다.


임신테스트기, 어떻게 사용하나?

많은 여성들이 임신 1~2주차에는 임신사실을 모른다. 이럴때 임신테스트기는 필수다. 이 임신테스트기는 마지막으로 성관계를 하고나서 14일 후 실시해보면 알 수 있다. 이런 임신테스트기는 먼저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소변으로 적시고 5분후 줄이 한줄인지 두줄인지 알면되는데 한줄이면 비임신, 두줄이면 임신이다.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