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 스마일 라식 안과시력교정, 수술전 알아야할 사항
2019-06-12 09:00:03
최다영
[사진 : 대전 밝은빛 안과 홍성호 원장]

[메디컬리포트=최다영 기자] 안경을 쓰거나 렌즈를 착용하는 환자분들이 이제껏 많이 시술 받았던 시력교정수술은  라식, 라섹, 인공수정체 삽입수술 등 다양한 방법이 존재하였고 기술은 발달 하였다. 

생소한 용어지만 오래전 TV분야에서 PDP vs LCD 논쟁처럼 PDP를 지지하던 일본기업이 결국은 한국의 LCD 기술에 편승하여 현재 명맥을 유지하는 것과 같이 하나의 기술은 그  소비자의 필요에 부합하기 위해 결국은 발전하게 된다. 

의학 분야에서의 현대 기술도 장점은 부각하고 단점은 줄이는 방향으로 발전되고 있는데  안과 분야에서 시력교정 수술 영역도 예외는 아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 수술 부작용을 줄이고  환자의 필요에 부합하는 방향으로 기술이 발전한다.  

독일 자이스사에서 개발한 비쥬맥스 펨토초레이저는 “SMILE(small incional lenticular extraction)수술 기법을 가능하게 하는데 각막을 첨단레이저로 깍아내는 대신에 2~4mm의 작은 절개창으로 교정량 만큼만 렌즈 실질부위를 제거하여 근시와 난시를 교정 하는 것으로 기존 수술 기법과는 전혀 다른 방법이다.  

라섹의 장점인 수술 부위의 튼튼함과 상대적으로 낮은 안구건조증 비율에 라식의 장점인 빠른 회복을 합쳐놓은 수술 방법이라 하겠다. 물론 단점이 존재한다. 원시교정이 어려워서 노안 스마일 수술에 제한이 있다는 점, 재수술이 용이 하지 않아 재 수술시 기존의 라섹 방법을 사용하여야 한다는 점, 비용이 고가인 점이 대표적인 단점이다.  

스마일 라식수술 기법이 도입 되면서 기존의 시력교정수술의 방법보다는 첨단 수술장비를 바탕으로 좋은 수술결과와 낮은 수술 부작용을 기대할 수 있다.  

도움말 : 대전 밝은빛 안과 홍성호 원장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