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턱끝 처짐, 턱끝성형수술이 아닌 턱끝 교정으로도 긍정적인 변화 가능해
2019-06-11 09:00:04
오진우

[메디컬리포트=오진우 기자] 미적 기준은 시대에 따라서 달라지고 있으며 또한 그에 따른 다양한 노력들을 찾아볼 수 있다. 크고 또렷한 눈에서부터 오뚝한 콧대, 작은 얼굴, 작고 얇은 입술에서부터 이제는 이러한 눈, 코, 입뿐 아니라 브이라인 턱끝, 날렵한 턱선에 이르기까지 전체적인 얼굴형에 따른 균형까지 미적 기준이 확대되고 그만큼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져만 가고 있다. 

뭉툭한 턱끝, 턱끝처짐, 사각턱 등은 갸름하고 작고 얼굴형을 완성하기 어려울 수 있으므로 이러한 경우 턱끝성형수술을 알아보기도 한다. 그러나 턱끝성형수술은 피부 절개나 뼈를 깎아야 하는 경우 부담감이 높을 수 있고 회복기간이 길어질 수 있기 때문에 턱끝성형수술이 아닌 다른 시술을 알아보게 되는 경우가 생긴다. 

턱끝 모양은 실리프팅을 이용한 간단한 턱끝 교정을 통해서 반영구적인 유지 기간과 함께 자신이 원하는 모양으로 변화시킬 수 있다는 장점뿐 아니라 시술 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언제든지 수정이 가능하다.

모든 수술과 시술은 개인에 따라 각각 다른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는 만큼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해야 하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하루클리닉 정성문원장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