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디에이피부과 황윤주 원장]


요즘 같이 밤낮으로 일교차가 크고 미세먼지가 심한 봄철 환절기 날씨에는 피부의 표면층이 무너져 건조하고 피부각질이 일어나 푸석푸석해지기가 쉽다. 이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환절기피부관리를 위해 마스크팩, 기능성 화장품 등 개인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일반적인 피부관리 노력만으로는 이미 건조해진 피부 속 깊은 곳까지 수분을 전달하고 보습상태를 유지하는데 한계가 있다. 이에 봄철 건성피부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은 물광주사, 스킨보톡스 등의 의료서비스를 대안으로 고려하기도 한다.

물광주사는 피부 속 진피층에 고농축 히알루론산을 직접 주입하는 시술이다. 이때 시술에 사용되는 히알루론산은 자신의 질량의 약 1000배 가까이 수분을 끌어당기는 효과가 기대 가능한 성분이다.

따라서 물광주사는 얼굴모공축소와 피부톤, 주름 개선, 수분공급 등에 도움을 주며, 보다 촉촉하고 매끈한 피부로의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시술시간은 30분 정도 소요되며, 물광주사효과는 약 한 달간 유지된다.

스킨보톡스는 더마톡신 주성분을 이용한 치료로, 소량의 보톡스를 근육이 아닌 진피층이나 근막의 피부층에 주사하는 시술이다. 얼굴주름 개선뿐 아니라 모공축소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어 전반적인 피부 개선에 도움을 준다. 시술 시간은 국소 마취 하에 30분 정도로 짧은 편이며,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러한 물광주사와 스킨보톡스는 한가지 단독시술보다는 두 가지 피부시술을 동시에 시행할 경우 보다 큰 개선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피부 탄력이 떨어져 리프팅효과를 원하는 경우, 모공이 넓어 고민인 경우, 피부가 푸석푸석하고 건조한 경우, 결혼이나 면접 등 중요한 일을 앞두고 빠른 효과를 원하는 경우 등에 적합한 피부과 시술이다.

그러나 자칫 피부층에 제대로 주입되지 않고 지방층 또는 근육에 주사가 될 경우 홍반이나 붓기, 멍 등 예기치 못한 시술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이는 개인의 피부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진행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충분한 시술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과 1:1 상담을 통해 개개인의 피부 상태를 확인 후, 시술을 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같은 시술을 진행하더라도 개개인의 피부 상태에 따라 주사량 등이 맞춤으로 진행되어야 높은 시술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 더불어 해당 병원의 물광주사 후기를 꼼꼼히 살펴보고 시술 시 정품, 정량을 준수하고 일회용품을 사용하는지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시술 후 주의사항을 준수하는 것도 중요하다. 시술 직후에는 당분간 사우나, 반신욕은 삼가야 하며, 음주 및 흡연 역시 금해야 한다. 또 시술 부위가 과도한 물리적 충격이나 화학적 자극에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도움말: 디에이피부과 황윤주 원장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