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충무로역·남산한옥마을 맛집 '남산도담', 직접 담근 김치 곁들인 개성보쌈과 서울서 접하기 힘든 막걸리 맛볼 수 있어
등록일 : 2019-04-13 10:00 | 최종 승인 : 2019-04-13 10:00
최다영

[메디컬리포트=최다영 기자]
충무로 인쇄골몰에는 옛 풍경과 함께 골목 구석구석 맛집들이 자리하고 있다. 이에 인쇄골목에서 일하는 사람들과 근처 회사의 직장인들, 인근 남산을 찾은 관광객 및 등산객들이 많이 찾고 있는데 유독 언제나 손님들로 인산인해를 이루는 식당이 있어 눈길을 끈다. 

이곳은 직접 담근 김치와 곁들이는 개성보쌈이 주 메뉴인 '남산도담'으로 개성보쌈과 함께 서울에서는 흔히 맛보기 어려운 막걸리를 판매하며 막걸리 애주가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곳이다. 

또한 잘 숙성된 김치를 국내산 돼지고기 앞 다리 살과 함께 푹 익힌 부드러운 김치 찜도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으며, 다양한 종류의 막걸리와 특히 잘 어울리는 겉은 바삭하고 부추가 듬뿍 들어간 부추전도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그리고 '남산도담'은 평일 점심시간에 방문하는 손님들에게 특별히 막걸리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데 이에 이곳에서 간단하게 반주를 즐기는 손님들도 많다.   

서울에서 흔하지 않은 막걸리를 판매하는 만큼 '남산도담'은 막걸리가 포함되어 있는 세트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단체 회식하기에 적합한 가성비 좋은 세트 메뉴도 완비해 충무로 근처 회사들이 단체 회식을 위해 자주 찾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특히 식품회사인 샘표식품의 직원들에게 인기가 많은 직장인 맛집으로 꼽히는 '남산도담'은 이전에 방문했던 샘표기업의 임원이 직원들에게 '남산도담'을 맛집으로 소개하며 홍보한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정갈하고 깔끔한 분위기의 '남산도담'은 소규모 모임이 가능한 룸과 함께 단체 회식을 위한 대규모 좌석도 완비하고 있어 인원수에 구애받지 않고 맛있는 음식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맛볼 수 있다. 

한편, 남산한옥마을 가는 길에 위치한 충무로역 밥집 '남산도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메디컬리포트=최다영 기자]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