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웨이브히어링 대전점 24주년 기념 ‘TV가 잘 들리는 보청기’, 와이덱스 TV-Play 할인 행사 진행
2019-06-12 09:00:03
양진영
사진제공 =웨이브히어링

[메디컬리포트=양진영 기자] 보청기 착용자 중 사람 말소리 청취는 개선되었으나, TV 소리가 여전히 불편한 고객들을 위해 웨이브히어링 대전점(와이덱스 대전용문점)이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 사람의 실제 목소리는 성대를 통해 울림으로 나오는 육성이다. 그러나 사람의 목소리가 전자 기기 스피커를 통해 나오는 소리, 예를 들면 TV의 음성 출력, 전화 통화의 음성 출력, 강연장에서 마이크를 통해 들리는 음성 출력 등은 소리의 주파수 대역 범위가 육성을 통해 나오는 경우와 다르기 때문에 보청기로 두 청취상황(육성을 통해 듣는 소리와 스피커를 통해 듣는 소리)을 만족시키기는 다소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이런 문제로 보청기 착용자가 TV 소리를 잘 듣고자 단순히 TV 볼륨을 매우 높이게 되어 가족들과 함께 TV 시청이 어려워 혼자 방에서 따로 TV를 시청하게 되는 경우가 많아 이질감, 고립감을 느끼기도 한다. 이러한 고객들의 TV 청취 불편을 해소할 솔루션으로 웨이브히어링 대전점 강봉식 원장은 와이덱스 보청기의 TV 플레이(TV-Play) 악세서리 사용을 제안한다.

와이덱스 보청기 TV 플레이는 덴마크 와이덱스 사에서 자체 개발한 무선 통신 기술을 기반으로 한 보청기 전용 악세서리로 TV 또는 다른 오디오 장치들과 직접 연결이 가능하며 빠른 무선 데이터 송신으로 TV 음성 출력을 바로 보청기로 전달되기에 깨끗하고 선명한 TV소리 청취를 가능하게 한다. 와이덱스 TV 플레이는 일반적인 TV 청취처럼 보청기로 주변 환경 청취를 유지하면서 TV소리를 무선 통신으로 선명한 음질로 청취하는 방법을 기본적으로 제공하며 추가적으로 보청기 기능은 끄고 TV 소리만 보청기로 집중하여 청취할 수 있는 'ROOM OFF' 기능을 더하여 착용자 선호에 따라 기능을 전환하여 TV 청취가 가능하다.

웨이브히어링 대전점은 방문 고객 대상으로 정확한 청력 평가 후 개인에 맞는 보청기 피팅을 토대로 TV 플레이 시연 체험을 제공하는 ‘TV 플레이 시연 체험존’을 이번에 기획하였다. 또한 웨이브히어링 대전점 센터 창립 24주년을 맞아 4, 5월 가정의 달 행사 ‘TV가 잘 들리는 보청기’로 보청기 양이 구매 시 한쪽 가격으로 양쪽 구매가 가능한 1+1 할인 혜택에 더하여 선착순 30명 대상으로 TV 플레이 무료 제공하는 한정 특별 행사를 계획하였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본 행사 관련한 자세한 사항 혹은 TV 플레이 시연 체험존 방문 예약은 웨이브히어링 대전점 (와이덱스 대전용문점) 고객센터에 문의 시 친절한 안내를 받아 볼 수 있다.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