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내일배움자격증센터, 한국어교원자격증3급, 직업상담사2급 100%무료 직장인 국비지원 개강
2019-04-19 16:32:50
양진영

[메디컬리포트=양진영 기자] K-POP을 시초로 시작된 한류 열풍이 한국어에 대한 관심까지 끌어올렸다. 덕분에 한국어를 가르치는 외국 교육기관이 늘고 있음은 물론이며, 태국의 경우 대학입시 시험인 PAT에 제2외국어로 한국어를 추가했다. 특히 태국 교육평가기관 NIEST에 따르면 내년 시험에서 총 5,504명이 한국어 과목에 응시할 예정이라고 알려졌다.

이처럼 한국문화에 관심을 갖고 한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외국인의 수가 늘어남에 따라 한국어 교사의 중요성이 어느 때보다 부각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국가공인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이 유망자격증으로 떠오르고 있다. 해당 자격증을 취득할 경우 한국어 교육기관이나 다문화가족 지원센터 등 다양한 분야로의 진출이 가능하다. 한국어교원자격증3급은 재외동포나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국어를 가르치기 위한 교원자격증으로 한국어교사로 활동하기 위한 필수 자격증이다.

이와 함께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도 주목을 받고 있다.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 역시 국가 공인 자격증이며 시험 응시 시 외국어 시험의 공인 성적을 받아야 한다. 이를 취득한 후 관광통역안내사로서 여행사, 항공사, 해외여행업계, 무역회사, 통역사, 여행업종, 국제회의, 프리랜서 등 다방면에서 활약할 수 있다.

또한, 내일배움자격증센터는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 교육과정을 운영 중이다. 나이, 경력에 제한 없이 누구나 응시가 가능하며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필기시험은 과목 당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이어야 하며, 실기시험은 60점 이상이면 합격이다. 자격증 취득 후에는 구인, 구직에 대한 취업정보를 수집하고, 다양한 연령대의 구직자들을 상대로 상담하여 안내하는 업무를 한다.

내일배움자격증센터 관계자는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직장인이라면 재직자(근로자)내일배움카드를 통해모든 수업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라며 “전 강의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교육원 자체 학습 플래너를 통하여 관리 받을 수 있는 시스템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보다 쉽게 학습이 가능하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내일배움자격증센터는 다양한 국가자격증 과정을 국비교육과정으로 운영하고 있다. 한국어교원자격증3급, 직업상담사2급,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 취득에 관한 보다 자세한 문의는 포털사이트에 ‘내일배움자격증센터’를 검색 후 온라인 상담문의 혹은  홈페이지 및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