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 처진 볼살 올려주는 성공적인 실리프팅, 충반한 상담이 기반
2019-06-10 09:00:03
최다영
[사진 : 유앤린성형외과 홍성택 원장] 

[메디컬리포트=최다영 기자] 중년이 되면 나날이 늘어가는 잔주름 때문에 거울을 볼 때마다 한숨이 나온다. 주름 개선 화장품으로는 한계가 있고, 성형수술을 받자니 덜컥 겁부터 난다. 

사람의 피부는 20대 중반 이후 피부 내 콜라겐과 탄력섬유인 엘라스틴의 합성능력이 떨어지면서 탄력도가 저하되고 주름이 생기기 시작한다. 얼굴 곳곳의 주름은 점점 짙어지고 볼살과 턱은 점점 처지게 되며 전체적인 얼굴선까지 망가져 자칫하면 심술궂은 인상까지 주게 된다.  

이런 피부 처짐을 해결해주는 것이 리프팅이다. 리프팅수술은 레이저, 초음파, 필러나 보톡스, 실리프팅 등 종류가 천차만별이고, 시술방법과 지속기간, 적합한 시술 부위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잘 알아보고 선택해야 제대로 된 효과를 볼 수 있다. 

이 중에서도 실리프팅은 늘어지고 처진 피부탄력을 직접적으로 개선해 오래 유지해 준다는 점에서 기존 필러, 보톡스에 비해 선호되어왔다.

실리프팅은 말 그대로 인체에 해가 없는 특수 의료용 실을 리프팅이 필요한 부위에 삽입해 피부를 당겨주는 시술이다. 바늘로 실을 넣으면 피부 속에 상처가 생기는데, 이 상처를 스스로 치유하기 위해 콜라겐 생성이 활발해진다. 이 과정을 통해 피부에 탄력이 생기고 주름이 완화된다. 리프팅을 유도하기 위해 삽입된 실은 제 효력을 다하면서 녹아 없어진다.  

울트라V리프팅, 오메가리프팅, 회오리리프팅 등 실리프팅시술에 사용되는 실 종류도 다양하다. 그러나 적용부위, 효과, 유지기간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얼굴 실리프팅비용, 후기 등을 꼼꼼히 확인해 자신에게 적합한 시술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중 최근 이중턱, 볼살, 턱살로 고민하는 중.장년들 사이에서 선호되는 것이 UV리프팅이다. UV리프팅은 탄력이 강한 특수실로 처진 볼살을 올려준 뒤 윤곽주사로 지방을 녹여 한층 더 탄력적인 V라인을 만들어 준다. 특히 노화나 광대축소술로 인해 생긴 볼처짐을 효과적으로 개선하는 방법으로 주목받고 있다.  

UV리프팅은 얼굴뼈에 손을 대지 않고도 턱 주변의 불필요한 지방들을 집중적으로 제거해 줌으로써 중년은 물론, V라인을 원하는 젊은층, 광대축소술 후 볼처짐이 있는 환자들까지 시술대상이 다양하다. 그러나 개인의 피부상태와 부위에 따라 효과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이상적인 결과를 위해서는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하는 것이 좋다. 

도움말 : 유앤린성형외과 홍성택 원장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