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가생이닷컴, '토트넘 맨시티' 손흥민 골 일본-중국 해외반응은? "아시안인으로 뭉쳐"
2019-05-12 09:00:04
김경민
손흥민 골 일본 반응(사진=ⓒ가생이닷컴)

[메디컬리포트=김경민 기자] 10일(한국시간) 토트넘 손흥민이 시원한 골을 날리며 국내 팬들은 물론 해외 팬들까지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나라별 스포츠 해외 반응을 번역해 알려주는 '가생이닷컴'에 따르면 이날 손흥민의 골은 중국-일본까지 아시아인으로서 자부심을 새겨줬다.

번역된 일본 누리꾼들의 반응을 살펴보면 “아시아 사상 최고의 선수인 건 틀림없는데 더 이상 어느 정도까지 올라갈 건지 상상이 안 돼 대단하다”, “장난 아니네 아시아인이 아냐”, “아시아의 영웅 등장”, “짜게 평가해도 아시아 최고의 FW인건 틀림없군”, “왼발로도 강렬한 슛을 때릴 수 있는게 대단해” 등 칭찬과 응원의 물결이 이어졌다.

중국의 경우도 “아시아의 원톱은 어디 안가지”, “손흥민의 잔기술은 엄청나군”, “인정하지 않으면 안되겠네. 확실히 대단해”, “아시아의 축구왕 이름값 하는구나”, “중국은 언제쯤 손흥민이 나올려나 부럽다”, "손은 누가 토트넘의 에이스인지 사람들에게 말해주고 있다", "피지컬, 기술, 생각, 할 말이 없다", "역시 제2의 호날두. 속도도 있고 폭발력도 있고 결정력도 있고"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