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Domestic
'항공권 저렴하게 구입하고 싶으면'... 항공권 싸게 사는 법 6가지 요일에 따라 가격 달라진다고?
등록일 : 2019-04-09 16:47 | 최종 승인 : 2019-04-09 16:47
최소율


▲(사진=ⒸGettyImagesBank)


[메디컬리포트=최소율 기자] 봄이 찾아오면서 나들이 객들은 여행을 떠나고자 한다. 많은 사람들이 해외로 떠나게 되면 항공권을 먼저 생각하곤 한다. 해외여행 항공권 예약, 호텔 예약, 여행사 패키지 등 성수기에는 항상 가격이 비싸다. 비수기에 항공권과 여행사 패키지를 알아봐야 가격이 저렴하다. 비수기 여행 비용보다 더 여행비용을 절약할 수 있도록 '항공권 싸게 사는 법'에 대해 알아보자.


'땡처리투어·땡처리여행'

땡처리는 재고품을 의미한다. 땡처리 상품의 가격은 굉장히 싸다. 이 땡처리 상품의 할인율은 10~98%까지 이용할 수 있다.


저렴한 항공권 찾는다면... '얼리버드 티켓'

기한이 많이 남은 항공권을 미리 내놓는 항공사의 항공권 프로모션을 얼리버드 티켓이라고 한다. 출발일 보다 6개월 이상 전에 낮은 등급부터 정상가보다 20-30% 저렴한 가격에 얼리버드 티켓 구입 가능하다. 따라서 얼리버드 티켓은 해외여행 항공권 싸게 사는 법의 대표적인 항공권 예매 방법이다.

얼리버드로 티켓을 구입하면 변경이나 취소가 어려우며, 정상 항공권보다 제약이 많을 수 있으니 미리 알아두자. 특히 수화물이나 기내식에 대한 확인은 꼭 해야한다.


특별한 경험을 원해?...'스탑오버'

스탑오버란 것은, 목적지로 직항으로 가는 것이 아닌 경유지에 머무는 것이다. 보통 24시간을 기준으로 24시간 이상은 스탑오버, 이내는 경유로 판단한다. 스탑오버는 많은 여행지를 이용할 수 있다. 그렇지만 스탑오버는 모든 경유지에서 가능한 것도 아니고 미리 예약을 해야한다는 불편한 점이 있다. 또한, 항공사에 따라 스탑오버 시 비용을 지불하는 경우도 있다.


'코드셰어'

코드셰어라 하는 것은 다른 두 회사의 항공사가 상대의 항공편 좌석을 판매하는 것이다. 국적기와 외항사의 가격 차이로 항공권을 저렴하게 구입하는 원리다. 보통 국적기보다 외항사의 항공권이 저렴하기 때문이다. 코드셰어의 파트너 항공사를 확인하고 싶다면 항공사 홈페이지를 참고해야 한다.


항공권 싸게 사려면...요일을 잘 알아야 한다고?

항공권 예매는 화요일, 일요일 이른 아침에 하는 것이 좋다. 항공권을 예약 할 때 요일을 먼저 봐야한다. 우선 저렴한 항공권은 화요일과 일요일이며 주말이 시작되는 목요일~토요일은 항공권 예약 시 가격이 올라니 참고하자.

[메디컬리포트=최소율 기자]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