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글로벌 브랜드 미토, 안전한 전동킥보드 전동휠 호버보드로 인기
등록일 : 2019-04-09 16:07 | 최종 승인 : 2019-04-09 16:07
오진우

[메디컬리포트=오진우 기자] 완연한 봄 날씨로 접어들면서 전동킥보드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났다. 최근에 전동퀵보드의 자전거도로 주행 허용과 운전면허가 면제되는 등의 규제가 올해 하반기 대폭 완화된다고 4차산업혁명위원회에서 밝혔다. 규제완화로 인해 전동킥보드를 즐기는 사람들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1인 모빌리티(스마트 개인이동수단)의 인기가 증가하면서 다양한 전동킥보드, 전동휠, 전동보드, 호버보드 등이 출시되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쉬운 작동법과 안전성이 보장된 성인 전동퀵보드 전동휠 을 선택하는 것이 올바른 전동킥보드 선택법이다.

미토 타이탄(MiTO Titan)

미토 전동퀵보드의 대표 모델인 미토 타이탄은 셀럽들이 타기로 유명하며 디자인과 가성비 그리고 안전성까지 고루 갖춘 전기킥보드이다. 전기용품 안전적합 및 통신기자재적합, 전기용품안전 3개의 KC안전인증을 받아 품질과 안정성은 보장되어 있다고 볼 수 있다.

전기 퀵보드 미토 타이탄은 초강력 미토 아톰 BLDC 모터를 적용한 전동스쿠터로 최대출력 800W 강력한 전동킥보드 속도를 자랑한다. 또 저가의 중국배터리가 아닌 고가의 정품 배터리를 장착, 고수명/고성능으로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1000번 이상 충전해도 80%의 배터리를 유지한다. 전기킥보드의 수명을 올려주는 튜브리스 타이어는 자동차에 사용되는 초고가 타이어이며, 튜브가 없어 펑크 걱정이 없다는 장점이 있다. 충격흡수가 탁월한 4개의 고탄성 쿼드 서스펜션이 장착되어 주행 시 전달되는 충격을 흡수 및 차단해준다.

안전성을 생각한 듀얼 디스크 브레이크 시스템이 안전하고 정확하게 제동거리를 제어해주며, 스마트 LED계기판으로 쉽게 전동퀵보드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또 쉽고 간편한 3단 높이조절이 가능하며, 쉽게 보관 및 휴대할 수 있는 접이식전동킥보드이다. 생활방수와 전후방 LED라이트로 야간에도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으며, 킥보드 안장을 부착하면 전동스쿠터로 앉아서 편안하게 주행을 할 수 있다.

미토 호버보드(MiTO Hoverborad)

전동휠, 호버보드, 투휠보드 등으로 불리우는 제품으로 두 발로 서서 타는 방식의 전동보드이다. 미토 타이탄과 동일하게 전기용품 안전적합 및 통신기자재적합, 전기용품안전 3개의 KC안전인증을 받아 품질과 안정성 뛰어나다. 미토 전동휠은 7인치 바퀴를 탑재했으며, 솔리드 타이어로 제작되어 펑크 걱정이 없는 모델이다. 배터리는 4.4AH로 정품 LG 초고가 배터리를 장착하며 고수명/고성능을 자랑한다. 또 초강력 모터250W x 2개로 강력한 파워를 자랑한다. 미토 전동보드에는 손잡이가 장착되어있어 휴대가 가능하다.

미토 호버보드와 호환해서 사용할 수 있는 미토 호버카트는 두발전동휠을 카트로 변신시켜 탈 수 있는 아이템이다. 앉아서 쉽게 중심을 잡고 방향전환을 할 수 있어서 두발전동휠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어서 인기이다.

최근에는 출퇴근용 스쿠터로 1인 모빌리티를 이용하는 사람들을 볼 수 있다. 또 가볍게 즐기기 위해 전동킥보드렌탈을 즐기기도 하는데, 전동킥보드렌탈 후 한번 타보면 그 재미를 못 잊어 중고전동킥보드나 성인전동킥보드를 구입하는 경우가 대다수이다. 하지만 중고전동킥보드를 구입하기 보다는 안전하고 A/S가 보장되어있는 엔진킥보드, 전기 퀵보드, 전동보드, 전자킥보드, 전동킥보드 등을 고려하는 것이 좋다. 현재 미토킥보드 홈페이지에서 40% 할인이벤트를 진행중이다.

[메디컬리포트=오진우 기자]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