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경부암의 증상에 대해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여성들이 많이 걸리는 암 중 자궁경부암이 있다. 보통 자궁경부암은 중년 여성에게 빈번했지만 최근 2030대 여성도 걸릴 수 있어 초기증상을 알아야한다. 높아져가는 자궁경부암에 대한 관심에 자궁경부암 증상과 자궁경부암 원인,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가격을 알아봐야한다. 거기에 자궁경부암 검사방법과 '자궁경부암 반응성 세포 변화'도 함께 알아보자.

자궁경부암 원인X자궁경부암 초기증상엔 어떤게 있을까?

자궁 입구를 경부라고 하는데 이곳에 악성종양이 발생하는 것을 자궁경부암이라고 한다. 자궁경부암의 주된 원인은 인유두종바이러스 때문이다. 주로 이 바이러스 균을 가진 남성과 성관계시 위험도가 높아진다. 이유 없는 출혈이 자궁경부암의 가장 기본 증상이다. 부정출혈은 대부분 생리가 아닌데 출혈,성관계 후 이유없는 출혈등이 있다. 그리고 이유없이 체중이 많이 줄거나 피가 섞인 분비물에 악취가 나며 골반염이 지속된다면 자궁경부암을 의심해야 한다. 그리고 성교를 할때 통증이 심하다면 자궁경부암 증상이니 알아봐야 한다.

자궁경부암 검사

자궁경부암 예방의 첫 걸음은 바로 정기적인 검진이다. 성인 여성은 자궁경부암 검진을 미리미리 받아야 한다. 만약 세포검사에서 이상이 생기면 질 확대경 검사, 자궁경부암 조직검사를 추가로 해 정확한 진단을 받아야 한다. 검사결과가 '자궁경부 비정형세포'라면 이는 정상 세포인지 이형성 세포인지 정확히 판단할 수 없을 때 나타나는 것인데, 이 결과가 나온 환자 75%는 '자궁경부 이형성증'을 진단받는다. 또 자궁경부암 검사결과 중 '자궁경부암 전단계'는 자궁경부암 수술을 하거나 뒤이어 정기적인 자궁경부암 검진을 받는 두 단계가 있다. '자궁경부암 전단계'를 진단받은 80% 이상은 정상이 된다. 아울러 자궁경부암 검사결과 중 '자궁경부암 반응성 세포 변화'는 질염, 자궁경부 염증에 의해 나타나는 진단이다.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비용·자궁경부암 치료

이 자궁경부암은 예방접종을 맞을 수 있다.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인 HPV백신은 총 3회 접종하며, 식약처에서 허가받은 의료기관에서만 접종받을 수 있다. 또한 자궁경부암은 남성에게서 걸리기 쉽기 때문에 남성 또한 예방 접종을 맞도록 하자. 자궁경부암예방접종 백신 종류는 서바릭스 2가 가다실 4가, 가다실9가 등으로,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가격은 백신 종류마다 다르다. 만약 자궁경부암에 걸렸다면 수술,방사선,항암요법등으로 치료한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