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스칼렛레이저 시술, 과도한 시술 시 색소침찰 우려있어
2019-06-12 09:00:03
김효선

[메디컬리포트=김효선 기자] 봄 시즌을 맞아 맑은 날이 계속되고 있지만, 아침저녁으로 찬바람이 불어 피부가 몸살을 앓고 있다. 큰 일교차가 계속되면 피부는 극도로 건조해지므로, 보습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요즘처럼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 피부는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면서 색소침착, 여드름 등의 각종 피부트러블이 생기거나 모공이 커질 우려가 높아진다. 게다가 피부 노화를 앞당기는 자외선과 최근 기승을 부리는 미세먼지까지 가세해 주름까지 짙어질 수 있다.

이럴 때 피부관리는 먼저 부드러운 세안으로 피부에 붙은 노폐물과 미세먼지를 제대로 제거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건조한 피부에 각질까지 많아지면 더 거칠고 윤기가 사라지므로 자극이 적은 각질제거제를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이후 수분보충도 필수다.

단, 세안 후에는 피부가 빨리 건조해지므로 바로 보습할 수 있는 로션, 크림 등을 발라주는 것이 좋다. 잠들기 전에는 한 번 더 유분이 들어 있는 크림이나 마스크팩 등을 사용하는 것도 좋다.

만일 이미 기미 등의 색소침착이 발생했거나 처진 모공과 잔주름 등의 피부 고민이 시작된 경우라면, 병의원을 찾아 다양한 피부 문제를 한꺼번에 치료하는 방법을 상담 받는 것도 중요하다.

최근 환절기 피부관리 치료시술로는 스칼렛레이저가 주목 받고 있다. 스칼렛레이저는 피부리프팅은 물론이고 주름치료와 모공축소, 화이트닝 등의 다양한 피부 고민에 적용할 수 있는 레이저 치료법이다.

마이크로 미세 니들이 피부 속 진피 층까지 고주파 레이저를 전달하는 원리로, 노화된 피부에 즉각적인 탄력을 재생시키는 효과가 있다. 특히 피부 표면까지 물리적 자극이 전해지므로 모공축소와 피지선 감소, 여드름 흉터개선, 튼살 개선 효고 등, 복합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봄 시즌 칙칙하고 푸석한 피부에 스칼렛레이저를 주기적으로 받아주면, 자연스럽게 피부에 탄력이 생기면서 V라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시술에 따른 통증이나 부작용 우려도 적은 편이다.

다만 피부레이저 시술은 개인에 따라 시술 후 멍이나 홍반, 부종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과도한 시술 시 색소침착이나 흉터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우려도 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숙련된 의료진을 통해 신중히 상담을 받고, 꼭 필요하다고 진단되는 경우에 맞는 치료를 받을 것이 권장된다.

[도움말] 강남역 플로체여성의원 장은경 원장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