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제주 서귀포 흑돼지 맛집 '제주흑돈세상수라간 본점', 흑돼지 농가 직접 운영
등록일 : 2019-04-08 14:58 | 최종 승인 : 2019-04-08 14:58
양진영

[메디컬리포트=양진영 기자] 4월의 제주도는 노란 유채꽃의 물결과 아름다운 벚꽃 그리고 청명한 하늘과 바다의 모습이 가득 어우러져 봄 분위기가 가득하다.

연인 혹은 친구, 가족끼리 찾아오게 될 경우 잊지못할 추억을 가득 제공하기 때문에 수 많은 이들의 발걸음이 제주도로 이어지고 있다.

특히나 서귀포 지역은 도심속에서는 좀처럼 찾아보기 힘든 제주의 향토별미를 특별하게 만나볼 수 있어 SNS와 각종 매체에도 자주 소개되고 있다.

이 중 '제주흑돈세상수라간 본점'의 경우 서귀포 흑돼지 농가를 직영하고 있으며 해썹 인증을 받은 곳으로써 청명한 식사가 가능하다. 특히 고사리장아찌에 먹는 흑돼지의 경우 많은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별미다.

이곳은 현재 매주 일요일 휴무로 운영되어지고 있으며 인원은 약 85여명 수용이 가능해 단체회식이나 모임장소로도 적합하다.

'제주흑돈세상수라간 본점'에서 추천되어지는 메뉴로는 흑돼지생구이가 존재한다. 2인분 500g(목살, 오겹살, 가브리살)로 구성되어 제공된다.

무엇보다 이곳은 좋은 숯을 사용하여 높은 온도에서 굽기 때문에 육즙이 잘 보관되어 오래 구워도 고기가 딱딱해지지 않는 좋은 점이 있어 손님들의 호평이 자자하다. 이는 연탄불로 굽는것보다 구워지는 속도가 빨라 허기진 배를 만족감 있게 채울 수 있다.

또한 제주 돼지고기 판매 인증점 지정서를 게시하고 있어 손님들이 보다 신뢰감을 가지고 식사에 몰입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반찬 또한 건강하고 다채로워 주목할만하다. 보릿가루양배추샐러드(한라봉소스, 레드키위 소스 등 제철과일 소스 활용)를 비롯해 명이나물, 고춧잎삭힌것(일본식 염장), 구운소금 그리고 고사리, 원추리, 가시오가피 초절임(제주도 야산에서 채취)가 조화롭게 제공되어 더할나위없이 좋은 식사가 가능하다.

한편 '제주혹든세상수라간 본점' 관계자 말에 따르면 "봄 분위기가 가득한 향토맛집을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어 손님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라며 "우리집은 서귀포 흑돼지 농가를 직영하고 있어 청명한 식감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해썹 인증을 받은 곳으로써 신뢰도 높은 식사를 선사하며 특히 고사리장아찌에 먹는 흑돼지가 별미인만큼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메디컬리포트=양진영 기자]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