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 처진얼굴 개선 위한 녹는실리프팅, 개개인의 피부 상태에 맞춰 진행돼야
2019-06-08 09:00:05
최다영
[사진 : 유앤미클리닉 강서점 고성균 원장]

[메디컬리포트=최다영 기자] 세월이 야속할 만큼 나이가 들수록 노화가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곳은 얼굴이다. 노화가 시작되면 탄력을 잃고 얼굴에 주름이 생기기 때문에 예방을 위해서는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이때문에 피부관리나 주름개선 화장품 등 다양한 노화 개선방법을 찾게 되지만 피부처짐이나 탄력저하는 자연적으로 회복이 어려운 만큼 의학적인 치료가 도움이 될 수 있다. 

처진 피부를 끌어올려주는 얼굴 리프팅 시술들이 많지만, 금세 눈에 띄는 즉각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시술로 실리프팅이 있다. 실리프팅은 피부탄력을 되살리고 주름까지 개선시키는 효과로 최근 들어 다양한 연령층에서 관심을 보이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실리프팅은 인체에 무해한 의료용 실을 사용하여 피부를 당겨주어 탄력과 주변 주름을 개선해 주는 의료시술이다. 삽입된 실이 피부조직에 머물면서 콜라겐 생성을 자극하고 추가적인 리프팅과 탄력을 부여한다. 실리프팅의 종류로는 캐번리프팅, 민트리프팅, 더블오메가리프팅 등이 있는데, 시술 부위나 처짐 정도, 나이 등에 따라 다양한 실을 이용하게 된다.  

그 중에서도 캐번실리프팅은 스프링 형태의 녹는실로 더욱 강한 리프팅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안면근육의 움직임에 따라 모양이 변하기 때문에 움직임에도 부담이 적은 시술이다. 

또한 노화로 움푹 파인 피부에 캐번실이 삽입되면 탄성력 뛰어난 실이 형태를 유지해줌으로써 얼굴을 탄력 있게 하고, 콜라겐생성과 촉진의 리프팅 효과로 꺼진 부위를 채워 주기 때문에 더 입체적이고 또렷한 얼굴 윤곽으로 개선할 수 있다.  

캐번실리프팅은 무너진 윤곽라인을 끌어올리고 피부탄력과 동시 주름개선 효과가 있어 팔자주름이나 눈밑주름에 효과를 볼 수 있다. 간단한 시술이기에 최근에는 20-30대 층까지 다양한 연령층에도 인기가 있는 시술 중 하나이다. 

간단한 시술이라도 사람에 따라 실이 빠져나오거나 붓기, 통증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며, 개개인의 피부 상태에 맞춰 진행되어야 하는 고난이도의 시술로 해당 의료진의 숙련도에 따라서 결과가 달라진다. 때문에 시술 경험이나 노하우가 풍부한 의료진에게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유앤미클리닉 강서점 고성균 원장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