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 동안 위한 필러, 제품이나 의료진 선택에 신중 기해야
2019-06-09 09:00:03
최다영
[사진 : 미앤미의원 노원점 강남규 원장]

[메디컬리포트=최다영 기자] 봉긋한 이마, 다소 통통한 듯한 볼, 오뚝한 코의 입체감 있는 얼굴은 비교적 동안으로 보이기 쉽다. 경제활동이 가능한 연령대가 높아짐에 따라 한 살이라도 어려 보이고자 노력하는 이들에게 도움을 주는 것이 바로 필러 시술이다. 

필러는 피부 진피 층에 히알루론산이나 콜라겐과 같은 피부와 유사한 성분을 주입해 얼굴에 볼륨을 더해주는 시술로 칼로 절개하는 수술 없이 짧은 시간 내에 얼굴 볼륨이 채워진다. 최근에는 이러한 필러의 쓰임새가 확장되어 이마, 볼, 입술, 입꼬리 등의 부위에 사용돼 효과를 인정받고 있다.  

필러는 성형수술에 비해 비교적 간단해 보이지만 사실 무엇보다 까다로운 시술이다. 얼굴에는 많은 신경과 혈관이 있을 뿐만 아니라 인체와 비슷한 성분이라고 해도 외부 물질이 주입되는 것이기 때문에 제품 선택이나 의료진 선택에 신중을 기해야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최근에는 한국에서도 다양한 필러들이 출시되고 있어 제품의 종류가 매우 다양해졌다. 그렇기 때문에 단순 가격이나 이벤트를 보고 시술을 결정할 것이 아니라 엄격한 제조공정을 거친 제품인지, KFDA나 FDA의 승인을 받은 성분을 사용했는지,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인지 등을 면밀히 살펴보는 것이 좋다. 

최근 출시된 히알루론산 하나인필러는 미국 식품의약국(FDA)과 유럽의약품품질위원회(EDQM)에서 인증 받은 원료를 사용해 면역반응, 거부반응, 부작용 문제 발생 가능성을 현저히 낮췄다. 또한, 고순도정제기술을 적용해 공정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순물 함유를 차단시켰으며 내독소 단위 레벨을 낮춰 안전성을 확보했다. 

한편, 필러 시술 후에는 염증이나 멍, 부기, 심하게는 피부 괴사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시술 후 시술 부위에 자극을 주지 않도록 하고, 술이나 담배는 일주일간 금하는 것이 좋다. 

도움말 : 미앤미의원 노원점 강남규 원장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