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 하안검 성형, 정확한 분석 통해 자신이 원하는 눈 모양 디자인해야
2019-06-12 09:00:03
최다영
[사진 : MVP성형외과 현경배 원장 ]

[메디컬리포트=최다영 기자] 나이가 들면서 신체의 구조와 기능이 점진적으로 저하되는 노화(老化)는 막을 수 없는 현상이다. 시대의 흐름에 따라 의학과 과학 기술도 발전을 거듭했지만, 영원히 늙지 않는 사람은 아직까지 본 적 없는 신비의 존재다. 

하지만 나이에 비해 '늙어 보이지 않는' 동안(童顔)을 가진 사람들은 심심치 않게 만나 볼 수 있게 되면서, 많은 이가 밝고 어려 보이는 눈매를 가지기 위해 하안검성형 등을 고려하기도 한다. 하안검성형은 튀어나온 지방을 눈물 고랑 쪽으로 재배치하고 여분의 지방과 늘어진 피부를 적당히 제거해 눈 밑을 평평하게 만드는 수술이다. 

이러한 하안검성형은 눈 밑의 지방이 볼록하게 튀어나왔거나 눈 밑의 피부가 늘어지고 탄력을 잃은 사람, 눈 밑이 꺼지고 주름진 사람에게 적합한데, 정확한 분석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눈의 모양과 크기를 디자인하지 않으면 불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이는 중년의 눈 성형에서 우선적으로 고려돼야 하는 부분이 수십 년을 가지고 있던 '개개인 고유의 이미지'이기 때문인데, 고유 이미지가 훼손되면 부자연스럽거나 사나워 보이는 인상을 가질 수 있어 자연스러움이 강조된 계획을 세우는 것은 필수적이다. 

그러므로 하안검성형은 자연스러운 주름의 방향에 절개를 맞춰 하안검수술 흉터가 최소한으로 남을 수 있도록 해야 하며, 노화로 인해 눈 뜨는 근육이 약해져 있다면 그 힘을 복원해 시야 확보가 잘 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따라서 수술을 진행하기 전에는 눈 뜨는 근육의 힘을 정확하게 측정해야 하고, 이를 바탕으로 절개를 통해 상안검거근을 원래 위치로 되돌리거나 뮐러근을 단축해 교정하면 하안검흉터 없이 또렷한 눈을 만들 수 있다. 

더불어 각자가 가지고 있는 눈의 형태나 기능적 문제가 다르기 때문에 개인에 따라 맞춤 눈성형을 진행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는데, 이때 안구의 돌출 여부, 눈썹과 눈 사이의 간격, 눈꺼풀 지방 및 피부 두께, 눈 뜨는 근육의 힘의 차이 등을 세밀하게 고려해야 함은 물론이다. 

한편, 하안검성형은 개인에 따라 수술 후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전문 지식을 갖춘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거친 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이외에도 합리적인 수술이 진행되는지, 편안한 회복 관리 시스템이 갖춰져 있는지 등을 확인해야 한다. 

도움말: MVP성형외과 현경배 원장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