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리엔장성형외과 쁘띠센터 유승우 원장]

성형외과 피부과 개원가에는 안티에이징 관련 수술 및 시술 문의가 많다. 특히 나이, 성별에 관계없이 젊고 아름다운 외모를 갖고 싶어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의료시술이 성행하고 있는 요즘, 다양한 성형수술법이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화려한 이목구비의 미인미남형이 주목받았던 과거와 달리 근래에는 탄력 있는 피부를 자랑하는 동안 외모가 새로운 미의 기준으로 자리잡고 있다. 또 탄력없이 처진 피부 주름 등을 콤플렉스로 꼽는 이들도 증가하면서 리프팅 효과가 있는 시술이 적잖게 시행되고 있는 중이다.   

그 중에서도 레이저리프팅은 대표적인 비수술적 리프팅 시술이다. 절개없이 레이저를 이용해 처진 피부에 탄력을 되찾아주고 주름을 개선해주기 때문에 환자들 중에서도 절개가 두렵거나 수술이 싫은 경우 누구나 부담 없이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이다.  

최근에는 고강도 레이저로 피부 진피층부터 섬유 근막층까지 열에너지를 전달해 콜라겐 재생을 촉진시키는 슈링크리프팅이 대표적인 레이저리프팅 시술로 꼽히고 있다. 피부 속 상부와 하부, 근막을 차례대로 당겨줘 피부 조직에 탄력을 부여하고 주름 및 처진 피부 개선에 도움을 주는 해당 성형시술은 특히 피부 처짐, 피부 늘어짐, 노화를 걱정하는 이들에게 적합하며 이마, 눈가, 팔자주름 등 얼굴 노화뿐만 아니라 턱라인, 이중턱, 팔뚝, 러브핸들, 복부, 허벅지, 종아리 등 다양한 콤플렉스 부위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작은 얼굴 만들기에도 효과적으로 활용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시술시간이 짧고 흉터 및 후유증 발생확률도 적어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 대학생, 주부들도 많이 찾고 있는 추세다.  

그러나 보다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시술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슈링크리프팅 가격 외에도 슈링크효과 및 후기 등을 꼼꼼하게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아울러 시술 진행 전 1:1 맞춤상담을 통해 개인의 얼굴 근육, 피부 타입, 지방 분포 상태 등을 고려하여 검사한 후 시술 진행 여부를 결정해야 한다.  

한편, 리프팅 시술은 개인에 따라 시술 후 염증이나 붓기, 통증, 패임 현상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이를 대비하기 위해서는 시술 전 해당 담당 의료진의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지, 정품 레이저 장비를 사용하는지, 사후관리가 이뤄지는지 등을 꼼꼼하게 따져봐야 한다.  

도움말 : 리엔장성형외과 쁘띠센터 유승우 원장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