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산업단지 조성으로 대규모 고용창출 기대↑ ‘동두천 동부센트레빌 분양’

2019-04-05 10:00:00 양진영 기자

경기도 미분양 아파트인 동두천 동부센트레빌이 분양 중이다. 이 가운데, 동두천 국가산업단지 조성사업으로 대규모 고용창출 기대가 높아지며 동두천센트레빌에 대한 관심도 함께 높아지고 있다.

동두천은 미군부대가 철수된 지역 등을 ‘동두천 국가산업단지 조성사업’ 개발에 활용하기로 결정했다. 동두천 국가산업단지 조성사업에서는 섬유, 의복, 화학제품, 1차 금속, 전자부품, 기타 기계 및 자동차 제조업 등 차세대 유망업종 7개를 유치함에 따라, 미군 관련 서비스업 중심이던 동두천시 산업구조 개편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외에도 동두천은 GTX 노선 확정 현장과 가까워 GTX C 노선 수혜지로서 교통이 편리하고, 구리~포천 고속도로로 인한 서울과의 접근성이 높아져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관심이 이어지는 중이다.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곳은 수도권 미분양 아파트인 동두천 동부센트레빌이다.

특히 동두천은 1~2인 가구 유입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지역이다. 동두천시는 지난 통계청 자료의 2012년~2017년까지의 전입가구 비율에서 1인 가구가 67.1%, 2인 이상이 32.9%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중소형 면적의 아파트나 오피스텔의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동두천시 생연동 일대에 자리를 잡은 동두천 동부센트레빌은 지하 1층~지상 21층 5개동 총 376세대로 구성되며, 공급면적은 전용 59㎡, 74㎡, 84㎡ 등 중소형 위주이기 때문에 1~2인 가구의 수요를 충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동두천센트레빌은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판상형 위주 평면 설계를 통해 쾌적한 주거 환경을 제공하며, 생활 편의를 위한 리빙시스템도 적용된다. 여기에는 보안시스템, 원격 검침 시스템, 전동 빨래건조대, 실별 온도조절 시스템, 강제 환기 시스템 등이 포함된다.

단지 내에는 어린이집과 독서실, 옥상정원, 골프연습장, 휘트니스센터, 경로당, 테라스형 연회장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과 편의시설이 조성돼, 입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할 예정이다.

한편, 인근 경기 분양 아파트들은 지역주택조합이라 사업 진행이 멈추거나 진행의 불확실성 있지만 동두천 동부센트레빌은 동부건설이 책임준공하고 시행사가 한국토지신탁이라 안전하다.

동두천 동부센트레빌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동두천시 송내동 705호에 있다. 방문 시 경기아파트분양 및 경기도이피트분양정보, 동두천분양, 동부천 동부센트레빌 분양가 1위~10위권 월조회수순위 등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다.

[메디컬리포트=양진영 기자]

Bes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