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대한양악수술학회 제11차 정기학술대회 개최… ‘대한민국 양악수술을 돌아보다’
2019-06-12 09:00:03
양진영

[메디컬리포트=양진영 기자] 대한양악수술학회(회장 이영준)가 창립 10주년을 맞이하여 제11차 정기학술대회를 3월 31일 가톨릭서울성모병원 의과학연구원에서 개최한다. 대한양악수술학회는 양악수술을 전문으로 하는 치과 교정과, 치과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들의 학술단체로 양악수술에 대한 연구와 대국민 홍보를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이번 학술대회는 대한양악수술학회의 창립 10주년 기념학회로 ‘대한민국 양악수술’을 대주제로 우리나라 양악수술이 걸어온 과정 및 현 주소, 앞으로의 미래를 전망해보는 자리로 마련될 예정이다. 

특히 첫 번째 세션에서는 강동 경희대 병원의 류동목 교수와 올소치과 구강악안면외과의 황종민 원장이 연자로 나서 대한민국 양악수술의 발전사와 일반국민들이 바라본 양악수술의 현 주소를 주제로 강연을 선보인다.

이어진 세션에서는 이상휘 교수(연세대)와 유상진 원장(포스유 구강악안면외과)와 이장열(스마일어게인 치과교정과) ·김병호 원장(웃는내일 치과교정과), 전주홍(서울아산병원)·김성식 교수(부산대)가 연자로 나서 각각 △턱교정 수술을 위한 진단·계획의 최신 경향 △선수술교정, 술후교정 기간 중의 변화와 TAD의 역할 △안면비대칭에서 Transverse dental decompensation의 임상적 의의 등에 대한 내용을 다룰 전망이다.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