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아시아투데이 공동조사에 따르면, 중년 여성들이 재취업하는데 가장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는 자격증은 '사회복지사'인 것으로 조사됐다.

자격증을 취득할 때 고려하는 부문으로 '취업률'이 전체에서 26.6%를 차지해 가장 높았고 연령별로는 40대(36.8%), 30대(27.4%), 20대(24.1%), 50대(23.5%) 등의 순으로 '취업률'을 고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성인 남녀 10명 중 7명은 자격증 취득이 재취업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고졸(23.8%), 초대졸(21.9%), 대졸(17.6%), 대학원졸(12.0%) 등 학력이 낮을수록 자격증 취득이 재취업에 '매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재취업에 강한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은 학점은행제도를 통해 국가시험 없이 온라인 수업과 실습만으로 쉽고, 빠르게, 편리하게 취득이 가능하다.

여기서 학점은행제란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동등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교육부 제도로, 학교 밖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형태의 학습과 자격을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하고, 일정 기준을 충족하면 교육부 학위나 사회복지사 국가자격증 취득도 가능하다.

무엇보다 학점은행제 우리원격평생교육원의 온라인 강의는 시간과 장소의 제약이 없고,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질 좋은 강의를 들을 수 있으면서 대학 수업처럼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바쁜 직장인이나 주부들이 많이 선호한다.

중년여성 재취업에 도움되는 자격증 1위,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은 10년 후 전망이 좋은 일자리 TOP 3, 미래 유망직업 TOP 10에 선정된 바 있으며, 국가에서도 사회복지사 의무배치로 채용이 연 12%씩 증가하고 있어 폭 넓은 취업이 가능하다.

교육부 학점은행제 평가인정 교육기관 우리원격평생교육원 관계자는 "학점은행제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를 받지 않아 부담없이 수강할 수 있어 주부들에게 인기가 많다"며 "온라인/모바일 수업으로 시간을 조절할 수 있고, 놓치기 쉬운 학사일정 관리를 꼼꼼히 해주는 평생교육원인지 잘 확인하여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한편, 대한민국 교육서비스 브랜드 대상 2018 학점은행제 부문 1위에 선정된 우리원격평생교육원은 1:1 개인에게 맞춘 체계적인 학습관리로 효율적인 커리큘럼과 전공별 전문 교수진, 다양한 장학혜택, 100% 온라인/모바일 강의 수강과 놓치기 쉬운 학사일정 밀착 관리 등으로 도움을 주고 있으며, 수강생 전원에게 미래 유망한 자격증 36개 전 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수강권을 제공하고 있다.

우리원격평생교육원의 2019학년도 1학기 개강반은 4월 16일까지 모집하고 있으며, 사회복지사 2급 국가자격증 취득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우리원격평생교육원 홈페이지나 대표번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