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 눈성형 쌍꺼풀 재수술, 신중한 선택이 필요
2019-06-11 09:00:04
최다영
[사진 : 부산 서면 비앤제이 성형외과 전문의 임종효 원장]

[메디컬리포트=최다영 기자]
직장인 31세 임미란 양은 최근 큰 고민거리가 하나 생겼다.  그 이유로 보다 또렷하고 선명한 눈매를 위해 3년전 어렵게 선택한 매몰 쌍꺼풀 수술을 받았던 부위가 어느 시점부터 한쪽이 풀려 버렸기 때문이다. 

당시 쌍꺼풀 수술은 아주 간단하고 쉽게 끝난다는 설명은 들었지만 이런 눈 풀림에 대해서는 들은바가 없어 당황스럽기 그지없다.   

사실 쌍꺼풀 눈 성형이 대중화 되면서 눈 성형 재수술은 나날이 늘어가는 추세이며 쌍꺼풀이 풀린 경우, 쌍꺼풀라인의 좌우가 비대칭이 된 경우, 눈을 뜨는 힘의 차이가 다른 경우, 눈매라인의 높낮이가  불만족스러운 경우, 나이가 들어 눈이 처지는 경우, 수술 이후에도 눈이 처지거나 졸려 보이는 경우처럼 다양한 이유로 재수술이 이뤄지고 있다.

재수술이 필요한 환자의 경우 대다수는 최초 충분한 상담과 정확한 진단 없이 수술이 진행된 경우가 많으며 이런 이유 때문에 환자는 수술 전 담당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본인이 희망하는 바를 정확하게 전달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성형외과 전문의는 이를 바탕으로 해부학적 구조와 미적가치를 판단하여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고객은 방송에서 연예인이 눈 성형 이후 외모변화나 주변 지인들이 쌍꺼풀 눈 성형을 통해 외모가 개선되고 예뻐졌다고 성급하게 수술을 결정해서는 안 되며 첫째도 둘째도 실력과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의 상담부터 받아보고 결정해야 한다. 

부위에 상관없이 재수술은 최초 수술보다 더 정교하고 세심한 정성과 노력이 필요한 만큼 부위에 대한 정확한 원인 파악과 적절한 시기를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안전을 지향하고 체계적인 사후관리 까지 가능한 곳도 따져봐야 한다.   

도움말 : 부산 서면 비앤제이 성형외과 전문의 임종효 원장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