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코스메틱 브랜드 '소미담', 천연 입욕제 '바스뿜뿜' 출시
등록일 : 2019-04-03 09:38 | 최종 승인 : 2019-04-03 09:38
양진영
사진제공=소미담

[메디컬리포트=양진영 기자] 입욕제는 목욕 시 욕조에 넣어 사용하는 제품으로, 욕조에 몸을 담궈 몸속에 쌓여있는 피로를 풀어주는 역할을 한다. 

주로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근육을 이완시켜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사용되고 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입욕제는 바디용으로 사용되는 제품이 많아서 얼굴에 사용하는 제품을 찾아보기 힘들다. 

입욕제 성분에는 AHA 성분인 시트릭애시드가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각질제거제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각질제거를 하고 나면 피부가 자극을 받아 예민해지게 되는데, '소미담'에서는 이를 방지하기 위해 피부에 자극 없이 각질제거를 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다 소프티얼 페이스 바스붐을 출시하였다고 밝혔다.

피부 보습 및 각질제거 '오트밀'

오트밀에는 식이섬유, 단백질, 베타글루칸이 풍부하며 현미보다 많은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다. 오트밀은 죽은 세포를 제거하고 피부 톤을 밝히는 천연 각질제거제로 불린다. 또한 오트밀은 피부 보습 및 탄력, 각질 제거 등의 피부 미용에도 효과가 있다.

피부 수분 및 손상회복 '바다포도'

바다포도에 다량 함유된 후코이단, 요오드 성분, 알긴산은 모두 수분 보유 능력이 뛰어나 피부를 매끄럽게 해주고 속 건조를 잡아줘 건조한 피부에 매우 효과적이다.

피부가 건조해지면 피부세포가 손상되기 쉬운 상태가 되는데 무기질이 풍부한 바다포도가 피부세포들을 빠르게 정상화시켜 준다.

피부 노폐물제거 및 피부톤 개선

술을 빚을 때 사용하는 누룩 발효 효모 추출물로 만들어진 갈락토미세스는 피부 세포와 유사한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효모 펩타이드,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갈락토미세스는 노폐물과 각질을 제거해 주어 트러블과 피부톤 개선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피부에 탄력을 부여하고 피부보습과 피부 보호 효과도 있다. 

한편 각질제거로 예민해진 피부에 좋은 오트밀, 바다포도 추출물, 갈락토미세스 추출물 등 보습과 진정에 좋은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소미담은 앞서 이벤트를 진행하여 '바스뿜뿜'이란 귀여운 애칭을 만들었다. 소프티얼 페이스 바스붐은 '바스뿜뿜'이라는 애칭에 걸맞게 풍성한 거품력을 자랑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메디컬리포트=양진영 기자]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