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 여성성형수술, 저하된 골반근육 탄력으로 인한 각종 질환 예방 도와
2019-06-03 09:00:05
최다영
[사진 : 강남역산부인과 노블스여성의원 박정인 원장]

[메디컬리포트=최다영 기자] 여성은 나이가 들수록 골반 주변 근육이 약해지고 탄력이 떨어진다. 여기에 출산 이후 질은 급격하게 이완된다. 이러한 증상은 자연스런 변화이지만, 분비물 고임으로 인한 각종 질환은 물론, 성기능 저하와 요실금 등의 증상으로 심리적 위축과 생활의 불편함을 느낄 수 있다. 

일상에서 요가나 케겔운동 등을 통한 골반 괄약근의 주기적인 수축운동으로 어느 정도의 회복에도움은 되지만 괄약근 조절에 어려움이 지속된다면 출산 시 회음절개부위의 괄약근의 탄력을 복원해 질 이완을 강화하는 질성형을 생각하기도 한다. 

질축소수술에는 임플란트질성형, 질필러, 윙크필 등이 있다. 임플란트 질성형은 점막층만 절개해 특수 인체용 보형물을 삽입하여 골반 근육과 인대의 탄력 개선 및 염증 완화로 여성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는 방법이다. 하지만 절개가 진행되기 때문에 수술 진행 여부를 결정하기 전에 반드시 안전성을 체크해야 한다.  

비수술적 치료법으로는 필러 주사를 사용하는 질필러나 콜라겐 캡슐을 주입하는 윙크필 등의 방법이 있다. 두 가지 방법 모두 절개 없이 안전성을 갖추고 있으며 회복하는데 있어 부담이 적다. 반면 주입되는 위치나 용량 등에 따라 효과가 달라지기 때문에 정확한 검사 및 상담, 질필러비용 고려가 우선시 되어야 한다. 

이쁜이수술은 크게 1세대 실봉합방식, 2세대 임플란트 축소방식, 3세대 박피/박리 방식, 4세대 임플란트 질성형, 그리고 5세대 질매직탭 수술 방식으로 나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최소침습기법이 적용된 질매직탭은 골반근육(근막층, 점막층, 근육층)에 의료용 매직탭을 삽입하는 방식으로, 절개를 최소화하여 회복기간에 대한 부담이 적다. 

질축소수술은 여성의 예민한 부위를 대상으로 하는 만큼 신중할 필요가 있다. 질성형후기에만 의존하지 말고 결혼 여부, 노화 정도, 탄력 저하 상태, 정확한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수술방식을 결정해야 한다. 

질성형은 감염이나 출혈, 통증 등의 부작용으로 재수술을 하는 경우도 있고, 신경 손상이나 재발을 하는 등의 사례가 있는 질성형수술후기 등이 있으므로 전문적이고 안전한 질성형 전문 산부인과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 강남역산부인과 노블스여성의원 박정인 원장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