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곰팡이 냄새에 어지러운 화장실 청소, 하수구 곰팡이 냄새 제거에는 '케어프린 빡'
2019-06-12 09:00:03
김효선

[메디컬리포트=김효선 기자] 집안에 빠지지 않는 하수구 냄새는 모든 주부의 고민이다. 이런 하수구나 싱크대 냄새들은 곰팡이 탓이 큰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이뿐만 아니라 곰팡이 냄새들은 건강에도 좋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벽지 곰팡이나 욕실 곰팡이들은 신체에 알레르기뿐만 아니라 호흡기 질환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런 와중에 최근 겨울 동안 집안 온도 차로 실리콘이나 집안 이음새가 벌어지고 봄비로 인해 다시 습도가 올라가면서 곰팡이들이 자라기 좋은 환경이 되자 욕실 환경에는 비상이 생겼다. 곰팡이는 포자가 높은 습도와 수분, 적절한 온도를 만나면 음식·벽·바닥 등 어디에서든 자라기 때문에 금방 사람들에게 과민성 폐렴, 알레르기 질환을 유발하게 된다.

이렇게 신경 써야 하는 곰팡이들이 가장 많이 자라고 쉽게 자라는 곳이 바로 화장실이다. 그뿐만 아니라 욕실과 주방은 물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곰팡이와 물때가 자주 끼게 되고, 세균번식이 가장 쉬운 곳 중의 하나이다. 그뿐만 아니라 이런 공간은 가족들이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욕실 청소와 주방 청소는 번거롭지만, 항상 청결한 상태를 유지하여야 한다. 다만 문제라면 이러한 공간들이 집안에서 가장 청소하기 어려운 곳이라는 점이다.

이에 최근 들어 많은 화장실 곰팡이 제거제가 출시되었지만, 이들의 경우 벽면의 곰팡이는 쉽게 제거되지만 청소하기 까다로운 타일 틈새 실리콘의 곰팡이는 잘 지워지지 않는다,

이런 틈새 청소까지 진행하여 세균이 없는 주방과 화장실 환경 조성하기 위해 쉽고 편리한 욕실 청소, 주방 청소 제품이 나와 화제가 되고 있다. 케어프린의 실리콘 곰팡이 제거제 빡은 사이사이 청소 세제가 닿지 않는 곳까지 곰팡이를 제거 해준다. 케어프린의 안수진 대표는 인터뷰에서 “빡은 실리콘 곰팡이제거에 특화된 곰팡이 제거제이며 포자가 퍼진 부분에 직접 작용하여 집 곰팡이를 제거할수 있게 하여 제거 하는게 핵심”이라고 말하며 “그렇기에 화장실 타일이나 싱크대 상판에 있는 결로 곰팡이들이나 욕조 곰팡이를 제거해주기 때문에 곰팡이에 관련해서는 세면대청소부터 화장실 바닥 청소 등 다목적 세정제의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전했다.

현재 베란다 곰팡이 제거부터 벽의 곰팡이 제거 세면대 청소해주는 곰팡이제거젤 케어프린의 빡은 케어프린의 자사몰에서 만날 수 있다.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