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내일배움자격증센터, 전기기능사,산업기사 사회복지사1급 100%무료 직장인 온라인 국비과정 4월 개강
등록일 : 2019-04-02 11:38 | 최종 승인 : 2019-04-02 11:38
김효선

[메디컬리포트=김효선 기자] 평생직장에 대한 기대가 사라지고 있는 요즘, 직장에 다니면서도 끊임없는 자기 계발을 통해 이직이나 전직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직장에 다니면서 교육을 통한 자기계발을 하는 것은 시간이나 비용적인 측면에서 근로자들에게는 부담이 될 수밖에 없다.

이러한 가운데 국비지원 기관인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는 전기기능사, 전기산업기사, 사회복지사1급 등 인기 자격증 취득준비를 무료로 할 수 있는 온라인과정을 운영, 자격증 취득을 위한 온라인 교육 과정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해당 과정을 수강하고자 하는 직장인의 경우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면 재직자(근로자)내일배움카드를 통해 전액 국비지원 받을 수 있으며, 본인 비용 부담 없이 100%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모든 강의는 온라인을 통해서만 진행되므로 부담 없이 수강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전기기능사는 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자격시험에 합격하여 취득한 자를 말하며, 순수 전기기술(시퀀스)과 관련된 자격증은 전기기능사뿐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전기기능사는 전기에 필요한 장비 및 공구를 사용하여 회전기, 정지기, 제어장치 또는 전력시설물의 전선, 케이블, 전기기계 및 기구를 설치, 보수, 검사, 시험 및 관리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또한 전기산업기사는 취득 후 전기기계기구의 설계 및 제작, 관리 등과 전기설비를 구성하는 모든 기자재의 규격, 크기 용량 등을 산정하기 위한 계산 및 자료의 활용에 관한 업무를 진행할 수 있고 전기설비의 설계, 도면 및 시방서 작성, 점검 및 유지, 시험작동, 운용관리 등 전문적인 역할과 전기안전관리 담당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한다.

이외에도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은 최종학력이 전문학사인 경우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 후 실무경력 1년 이상이면 시험 응시 가능하며, 최종학력이 4년제인 경우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 후 바로 시험 응시 가능하다.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 취득 후에는 학교사회복지사, 군사회복지사, 산업사회복지사 등으로 활동 가능하며 아동, 여성, 노인, 장애인 등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복지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실행, 평가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 또한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시설, 노인복지관, 사회전담공무원, 장애인복지관 등의 다양한 영역에서 근무할 수 있으며, 활동 영역은 점차 확대되고 있는 추세다.

내일배움자격증센터는 "본 교육원은 자체 학습플래너를 통해 재직자내일배움카드 발급부터 수업진행의 전 과정을 지원하고 있다"며 "전액 무료로 진행되기 때문에 비용부담 없이 미래를 준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내일배움자격증센터는 전기기능사, 전기산업기사 및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뿐만 아니라 다양한 국가자격증 과정을 100% 무료 국비교육과정으로 운영하고 있다. 자격증 취득에 관한 보다 자세한 문의는 포털 사이트에 '내일배움자격증센터' 검색 후 온라인 상담문의 혹은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메디컬리포트=김효선 기자]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