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 신체부위별 적합한 레이저제모,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후 진행되야
2019-06-10 09:00:03
최다영
[사진 : 광주 상무지구에 위치한 자인의원 정찬상 원장]

[메디컬리포트=최다영 기자] 노출이 잦은 계절이 되면서 여성들 스스로 면도, 왁싱크림, 족집게 등을 이용하거나 왁싱 숍에서 원하는 부위를 제모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요즘은 남성들도 외모에 관심이 많아지고, 제모의 방법에 대해 고민하며 털에 대한 관리방법을 고민하기도 한다.  

그러나 단기적으로는 위의 방법이 효과적일 수는 있으나 반영구적으로 깔끔하게 제거하기 위해서는 레이저제모가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 과거와 달리 레이저 제모의 비용이 현재 합리적으로 조정되었고 안전하고 효과적인 레이저가 개발되어 이를 찾는 이들도 꾸준히 늘고 있다.  

제모 레이저는 원리에 따라 크게 3가지로 분류할 수 있는데, 첫 번째가 IPL 계열, 두 번째는 다이오드 레이저, 세 번째가 알렉산드라이트 레이저이다. IPL 계열의 레이저는 가장 많이 보급되어 있으며, 빠르게 시술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두 번째 다이오드 레이저 또한 많이 보급되었는데, IPL에 비해 정교한 부위의 제모가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마지막으로 알렉산드라이트 계열의 레이저는 IPL이나 다이오드에 비해 많이 보급되진 않았지만, 그 안정성과 효율성이 뛰어나 주목받고 있는 레이저라고 할 수 있다.  

755nm의 파장을 사용하는 알렉산드라이트 레이저는 피부에 직접적인 접촉이 없고 얼굴이나 목 등 예민하고 통증이 심한 부위에 안전하고 통증없이 시술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따라서 팔, 다리, 겨드랑이뿐만 아니라 얼굴 부위의 잔털, 브라질리언 등 예민한 부위도 안전하게 시술이 가능하다. 

소비자 입장에서 본인에게 적합한 제모 레이저를 선택하여 시술받는다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적절한 레이저를 선택하는 것이 필수이다. 과거와 달리 레이저 제모는 가격이나 효과 면에서 가성비가 뛰어나기 때문에 본인에게 적합한 시술을 선택한다면 매우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도움말 : 광주 상무지구에 위치한 자인의원 정찬상 원장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