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 기미주근깨, 레이저로 피부 손상 없이 제거 가능해, 시술전 참고사항은?
2019-06-11 09:00:04
최다영
[사진 : 강남역피부과 리엔장성형외과 강남점 장우선 원장 ]

[메디컬리포트=최다영 기자] TV 속 연예인의 잡티 하나 없는 얼굴을 보다 보면 부러울 때가 많다. 잡티 없이 맑고 깨끗한 피부는 많은 이들의 희망사항이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기미와 주근깨 때문에 외모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있다.  

특히 기미와 주근깨는 방치할수록 범위도 넓어지고 색도 진해진다는 것이 문제다. 왜냐하면 자외선에 의해 멜라닌 색소가 자극을 받을수록 활성화되기 때문이다. 평소 자외선 차단을 하는 것도 방법이겠지만, 이미 자리한 잡티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방법으로 최근 레이저 토닝 시술이 시행되고 있다. 

기미잡티레이저 토닝은 피부의 진피층 깊숙이 침투하여 표피에는 손상을 주지 않고 표피와 진피의 멜라닌만 선택적으로 파괴하는 레이저 치료다. 

피코슈어레이저의 경우, 기존 레이저(Q-switched)가 1회 발사하는 시간이 1억 분의 1초라면, 1회 발사하는데 1조 분의 1초가 소요된다. 레이저 조사시간이 짧아 더 높고 균일하게 에너지를 조사하며 강하고 빠른 타겟팅으로 다운타임(회복기간)이 짧다. 주변조직의 손상이 적으며 시술 횟수 역시 타 레이저 기기에 비해 단축되는 시술이다. 

주변의 다른 피부조직에는 영향을 거의 안주고 색소만 타겟팅하여 파괴하기 때문에 화상이나 흉터 같은 부작용 발생의 가능성이 드물다. 피코레이저는 FDA, KFDA 승인을 받은 레이저 장비로 기미, 주근깨, 잡티 등 일반적인 색소 제거 외에도 오타모반 및 여드름자국 제거, 모공 축소, 잔주름 개선, 미백(톤업), 잡티제거에 효과가 있으며, 문신제거에도 활용된다.  

기미의 경우, 일반적인 색소와 치료 방법부터가 다르므로 피코레이저 토닝뿐만 아니라 먹는 약, 바르는 약, 주사 요법 병행 등의 피부과 전문의가 개발한 기미 치료 패키지 프로그램을 통해 꾸준히 치료해야 개선이 가능하다.  

난치성 기미가 고민이라면, 피코토닝과 복합 파장으로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레블라이트토닝 레이저를 병행하는 것이 권장된다.  

한편 기미레이저는 의료진 전문성이 부족할 경우 색소침착, 흉터, 통증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는 만큼 피코토닝 후기 외에도 의료진 경력, 기미주근깨레이저 장비, 의료시스템 등을 확인해야 한다.   

도움말 : 강남역피부과 리엔장성형외과 강남점 장우선 원장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