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 처진 피부와 얼굴라인 개선하는 맞춤형 리프팅, 주름 상태에 따라 적합한 수술법 선택해야
등록일 : 2019-04-02 08:00 | 최종 승인 : 2019-04-02 08:00
김효선

[메디컬리포트=김효선 기자] 100세 시대를 맞아 중장년층에서도 동안 열풍이 거세다. 이러한 동안 열풍으로 주름을 없애는 방법을 찾는 중장년층이 늘고 있다. 동년배들보다 나이가 들어 보이는 주름진 얼굴은 비단 미용상의 문제에 머물지 않고 자기관리에 소홀하다는 인상을 남기기 때문이다.

깊어진 주름을 지우기 위해 값비싼 영양크림을 발라보기도 하지만 주름을 없애기란 쉽지 않다. 개인별 주름 상태에 따른 맞춤 솔루션을 기반으로 늘어지고 처진 피부와 얼굴 라인을 탄력 있게 만들어주는 얼굴 리프팅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먼저 탄력 없이 처지고 팔자주름이 심한 피부에는 안면리프팅(안면거상술)이 적합하다. 노화로 인해 얼굴 피부는 자연스럽게 탄력이 떨어지고 피부를 지탱하는 인대의 강도가 느슨해지면서 피부 속 공간이 넓어지는데, 이 때 노화된 피부 속 근막(SMAS)을 제거하고 SMAS층을 위로 당겨 올려서 고정하면 효과가 오래 지속된다. 잘못된 얼굴리프팅 수술은 흉터를 많이 남기고 리프팅 효과가 떨어지기 때문에 숙련된 전문의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미간, 이마의 짙은 주름과 함께 눈썹이 처졌을 경우에는 내시경 이마거상술로 인상을 개선시킬 수 있다. 이마거상술을 시행할 때에는 이마 부위에 골막을 제거해야 리프팅 효과가 좋지만 이 때 감각신경손상이 우려되므로 내시경 리프팅으로 수술을 진행해야 안전하다.

나이가 들면서 눈이 처지고 눈 밑 지방이나 주름이 늘어나는 경우 이를 교정하는 수술도 고려해봄직 하다. 이마 근육을 사용해 눈을 떠서 이마 주름과 눈의 피로감이 심해진 경우에는 상안검 수술을 시행하며 이 때 눈 처짐의 위치 및 원인에 따라 이마거상술을 병행하면 효과적이다. 또한 눈 밑 지방이 도드라져 보이고 다크서클이 진해지거나 눈 밑 주름으로 인해 인상이 피곤해 보인다면 하안검 수술이 필요하다.

노화의 진행과정은 개인별로 다르기 때문에 피부 상태와 연령대, 주름 상태에 따라 개인에게 가장 적합한 수술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부모님 세대는 성형수술에 대한 두려움과 거부감이 있을 수 있으므로 한 번의 수술로 흉터를 최소화하며 개인에게 필요한 시술 방법을 진단받아 얼굴 주름을 리프팅을 진행할 것이 권장된다.

도움말 : 나나성형외과 김형준 원장

[메디컬리포트=김효선 기자]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