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써마지FLX을 통한 리프팅시술, 통증 경감 방법 논의 후에 시행해야
등록일 : 2019-04-01 14:47 | 최종 승인 : 2019-04-01 14:47
양진영
사진제공=신사닥터스피부과의원

[메디컬리포트=양진영 기자]  

고강도 리프팅으로 알려진 써마지 리프팅 등의 시술을 고려할 때 가장 큰 고민으로 꼽는 것이 바로 시술통증이다. 써마지 리프팅이 강력한 효과를 내기 위해서는 피부 깊은 층까지 고강도의 열에너지가 전달되어야 하는데 이 과정에서 어쩔 수 없이 통증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최근 써마지FLX가 출시되면서 통증 고민까지도 한결 덜 수 있게 되었다. 써마지FLX는 고주파 에너지를 통해 피부를 리프팅 시키는 3세대 써마지CPT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4세대 써마지 장비로, Pulse RF, Cooling Bust 등 기술을 통해 뇌로 보내는 통증 시그널을 교란시켜 통증을 획기적으로 감소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전에는 수직진동 방식으로 인해 시술 시 머리가 울리는 통증을 호소하는 이들이 있었는데 써마지FLX는 수평진동 방식으로 이와 같은 통증이 감소되었다. 뿐만 아니라 커진 팁의 크기 때문에 동일한 샷 수 기준으로 시술 시간이 단축되어 더욱 편안하게 받을 수 있다.

이처럼 써마지FLX가 기술의 업그레이드로 수면마취 의존도를 낮춘 것이 사실이지만, 통증은 사람마다 느끼는 정도가 다 다르기 때문에 일부의 경우 수면마취를 필요로 한다. 수면마취 또한 안전이 가장 중요하므로 '프로포폴 진정교육'을 이수한 의료진에게 받는 것이 좋다.

각종 마취사고의 위험을 줄이고 환자 안전을 지키기 위해서는 의료진이 수면마취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소양이 있어야 한다. 아플수록 효과적이다는 사실이 아니다. 개개인마다 통증을 느끼는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담당 전문의와 통증 경감 방법을 논의한 뒤 시술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

도움말: 신사닥터스피부과 성현철(피부과 전문의) 원장

[메디컬리포트=양진영 기자]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