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엔장성형외과 쁘띠센터 이세현 원장

남녀 구분 없이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노화현상이 시작되는데, 그 중 최대 고민은 얼굴 주름이다. 얼굴 주름은 피부 탄력이 떨어진 처진 부위의 피부가 접히면서 생기게 된다. 특히 얼굴 주름 중에서도 가장 빠르게 생기는 '팔자주름'은 실제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이게 만들고, 피곤해 보인다는 말을 듣거나 강한 인상을 주어 개인 콤플렉스가 되기도 한다. 

이에 팔자주름개선 및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안티에이징 뷰티 제품이 출시되고 있지만, 이미 자리잡은 팔자주름을 단기간에 없애는 것은 쉽지 않다. 이러한 이유로 최근에는 팔자주름 관리 및 없애는 방법으로 쁘띠성형의 일종인 팔자필러, 리프팅 등의 시술을 고려하기도 한다. 

그 중 '필러'는 인체에 무해한 성분을 얼굴 피부에 주입해 깊은 주름과 흉터, 함몰된 피부에 주사제를 넣어 주름개선, 얼굴의 입체감, 볼륨감을 높여주고, 얼굴의 윤곽을 살려 어려 보이는 동안 얼굴로 가꿔준다. 비교적 간단한 주사시술로 진행되기 때문에 시술 후 별도의 회복기간이 필요하지 않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다만, 아무리 간단하게 진행되고 시술 즉시 효과를 볼 수 있어도 얼굴 피부에 직접 주사하는 시술이기 때문에 시술 전 전문 의료진과의 상담과 검사가 우선시되어야 한다. 

일반적으로 필러는 시술직후 바로 효과가 나타나며, 시술부위와 피부상태, 유지기간에 따라 벨라스트, 채움, 이브아르, 퍼펙타, 클레비엘, 히알라인 등 종류가 다양하다. 또한 개인 및 필러 종류에 따라 6개월에서 1년 정도 효과가 지속된다. 

여기에 최근에는 많은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킨 V365필러 제품이 출시되면서 필러 시술에 널리 사용되고 있다. 신제품 V365필러는 비용이 합리적인 복합필러로, 기존 필러보다 주입감이 좋은 편에 속하고, 모양이 더욱 잘 잡혀 시술 후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뿐만 아니라 필러는 성형과는 달리 부작용 및 후유증도 적어 많은 이들이 개인 콤플렉스 개선과 동안얼굴로 가꾸기 위해 많이 찾고 있다. 

아울러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단순히 팔자필러가격에 치우쳐 시술 진행을 결정하기보다, 실제로 팔자주름필러 시술을 받은 여러 후기를 알아보거나 상담을 통해 개인의 얼굴 피부타입, 피부두께, 주름의 깊이 정도 등을 확인한 후 그에 맞는 시술방법을 제안해주는 숙련된 전문 의료진이 직접 시술을 진행하는지 확인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한편, 팔자주름필러를 비롯한 모든 필러 시술은 개인에 따라 멍, 통증, 흉터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시술 전후 담당 의료진이 전달하는 주의사항, 사후관리방법을 반드시 숙지해야 한다. 만일 부작용 증상이 의심된다면 빠른 시일내로 시술 병원을 찾는 것이 현명하다. 

도움말 리엔장성형외과 쁘띠센터 이세현 원장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