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 매끄러운 얼굴형 만드는 광대뼈축소술, 수술 전 신중한 의료진 선택이 필수
2019-06-05 09:00:07
최다영
[사진 : 브라운성형외과 김태규 대표원장]

[메디컬리포트=최다영 기자] 작고 입체감 있는 얼굴형을 위해 광대뼈축소술을 문의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툭 튀어나오거나 울퉁불퉁한 광대는 얼굴을 커 보이게 하고, 강하고 촌스러운 인상을 줄 수 있어 보다 호감형의 인상을 주기 위한 것이 문의 이유이다. 

광대뼈는 얼굴의 볼륨과 입체감을 좌우하는 구조물로 적당히 튀어나온 경우는 동안 효과를 주지만, 너무 과도하게 돌출된 경우는 얼굴의 전체적인 균형을 해칠 수 있다. 이처럼 광대 돌출로 인한 비호감형 이미지를 개선하기 위한 의료서비스로 광대뼈축소술이 제시된다. 

하지만 광대뼈축소술은 혈관과 신경이 분포한 뼈를 절제 후 재 위치해야 하는 고난도의 수술이기 때문에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 반드시 수술 전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수술법이 뭔지 알아가는 과정이 필요하다. 

개개인의 얼굴형에 맞춰 자연스러우면서도 입체감 있는 얼굴형으로 개선하는 것이 성공적인 광대축소술의 핵심이다. 앞 광대의 볼륨을 살려주고 볼 처짐 없이 광대를 축소시킨다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이에 ‘리프팅 3D 광대회전술’이 볼 처짐을 예방한 효과적인 광대수술방법으로 제시되고 있다.  

‘리프팅 3D 광대회전술’은 광대를 밀어 넣는 단순한 방법이 아닌 광대뼈 회전을 통한 입체적인 광대 축소술로 앞 광대와 옆 광대 모두 큰 축소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피부와 근육을 함께 당겨줘 볼 처짐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된다. 또한 축소한 광대뼈를 밀착시킨 후 고정해 벌어지거나 회귀되는 부작용이 거의 없다.  

한편 광대축소수술은 난이도가 매우 높아 섣불리 수술을 진행할 경우 볼 처짐, 과다출혈, 비대칭 등의 부작용 위험이 있기 때문에 안전한 수술을 위해서는 병원과 의료진 선택이 중요하다. 또한 환자의 상태를 파악할 수 있는 체계적인 시스템과, 수술 중 응급상황에 대비할 수 있는 안전 시스템은 보유하고 있는지, 수술 후 회복에 필요한 사후관리 프로그램은 있는지도 체크해야 한다. 

도움말 : 브라운성형외과 김태규 대표원장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