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라이트 안경(출처=ⒸGettyImagesBank)

눈건강을 위한 블루라이트차단 안경이 눈길을 끌고 있다. PC와 스마트폰의 일상화로 인한 눈건강의 위험이 커진 가운데 PC나 스마트폰에서 나오는 블루라이트는 안구를 건조시키거나 시력 저하를 유발해 많은이들의 안구 건강을 해치고 있다. 손상을 받으면 회복하기 어려운 안구 건강. 이때 '청광 차단 안경'과 '블루라이트 차단 필름으로 모니터로부터 눈 건강을 지킬 수 있다. 블루라이트로부터 소중한 눈을 지켜주는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의 효과와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 가격을 알아봤다. 또 모니터 블루라이트 차단 필름도 함께 소개한다.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 효능

블루라이트란, 푸른빛을 띠는 유해광선이다. 자외선 다음으로 에너지가 강한 블루라이트는 망막에 손상을 직접 일으켜 오랫 동안 눈에 조출되면 당연히 눈이 피로하고, 뻑뻑한 안구건조증과 시력저하,불면증에 피부까지 노화시킨다. 바로 이때 눈을 보호하는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을 끼게 되면 블루라이트가 눈에 직접 닿지 않게 해 안구건조증과 같은 각종 질환을 예방해준다. 요즘 시중에서 판매되는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은 블루라이트와 함께 자외선도 차단한다. 제품을 고를 때 실내에서는 블루라이트, 야외는 자외선과 미세먼지를 차단하는 블루라이트 차단 렌즈를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 하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안경제품은 록퍼드 블루라이트 차단,군나르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 등이 존재하며, 마마무가 낀다는 다비치안경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도 있다.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 가격은 4~5만 원으로, 도수,굴절률에 따라 달라 질 가능성이 있다


블루라이트 차단 필름 효과는?

안경쓰기 귀찮다면, PC또는 스마트폰에 블루라이트 차단 필름을 붙여 컴퓨터 화면이나 스마트폰 화면에서 나오는 블루라이트를 차단해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PC,TV,LED 조명에서 나오는 블루라이트는 긴 시간 노출하면 눈 건강과 피부 노화를 촉진해 차단해야 한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